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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2 no.1, 2015년, pp.16 - 20
김용석 (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 , 손영식 (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 , 안세영 (가천대학교 교통안전연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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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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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위반 단속카메라 설치의 궁극적인 목표는? | 신호위반 단속카메라 설치의 궁극적인 목표는 교통사고감소이기 때문에 단속카메라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요소는 교통사고 건수가 가장 적절할 것이다. 그러나 교통사고를 이용한 효과평가는 비교적 장기간에 걸쳐 발생한 자료를 사용하므로 평가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 |
교통사고를 이용한 효과평가를 대신할 척도는? | 그러나 교통사고를 이용한 효과평가는 비교적 장기간에 걸쳐 발생한 자료를 사용하므로 평가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경우의 대용물로 다른 척도를 사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신호위반 감소이다. 단기간에 설치효과를 평가하여 카메라 설치확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신호위반을 활용하여 평가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 |
교통사고를 이용한 효과평가의 단점은? | 신호위반 단속카메라 설치의 궁극적인 목표는 교통사고감소이기 때문에 단속카메라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요소는 교통사고 건수가 가장 적절할 것이다. 그러나 교통사고를 이용한 효과평가는 비교적 장기간에 걸쳐 발생한 자료를 사용하므로 평가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경우의 대용물로 다른 척도를 사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신호위반 감소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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