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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2 no.1, 2015년, pp.29 - 37
장정아 (아주대학교 TOD기반 도시교통연구센터) , 김정화 (아주대학교 TOD기반 도시교통연구센터) , 최기주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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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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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GI 조사개요는? | - 조사기간: 2014년 8월 18일(월), 오후 2시-5시 - 장소: 안산시 사동 동사무소 - 조사 대상 및 샘플수: 총 7명(남성 3명, 여성 3명, 외부전문가 1명(시민교통안전협회)) - 조사목적 •서비스 사용자 요구사항(기능적, 성능적) 도출 •IT 서비스 시나리오 검증 및 선호도 특성 파악- 주요 설문조사 항목: 표 3 | |
고령자란? | 고령자란 『도로교통법』에서는 65세 이상을 고령자로 하며, 『인구주택 총 보고서』 상에서는 60세를 기준으로 하며, 『고용상 연령차별금지 및 고용자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에서는 55세로 지정하는 등 고령자의 연령이 단일하게 되어 있지 않다. 실제적으로 최근에는 복지라는 이름으로 제공되는 고령자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일괄적으로 나이를 통해서 구분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기도 하다. | |
고령자의 가장 큰 문제점은? | 또한 12년 후에는 인구의 5명 중 1명이 고령자인 시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고령자의 가장 큰 문제점은 개인별 경제적인 어려움과 건강문제이다. 이러한 개개인의 문제들은 사회적 행태의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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