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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학교ㆍ지역보건교육학회지 = The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School & Community Health Education, v.16 no.1, 2015년, pp.65 - 81
장진주 (부산의료원 간호부) , 정인숙 (부산대학교 간호대학)
Objectives: This descriptive study was aimed to investigate the related factors of smartphone addiction among preschool children. Methods: The subject of study was 186 smartphone using mothers with children between 3 to 6 years old in Busan. Data were collected with self-administered questionnair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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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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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이란 무엇인가 | 가정은 인간이 태어나 경험하는 최소단위의 사회로 인간은 가정 내에서 가족구성원들과 최초의 사회적 경험을 하고 가치관, 습관을 형성한다(이윤옥, 2007). 아동의 사회화 과정의 가장 핵심적인 매개체는 양육자이고 대부분 양육 역할은 부모들이 담당하며 아동은 부모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정서를 이해하고 표현하게 된다(Schor, 1995). | |
아동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사용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이러한 개인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사용특성 외에도, 부모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사용특성이 아동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사용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과 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부모는 자녀의 인터넷 및 디지털 기기 이용에 관대한 태도를 보였다(DMC Media, 2012). | |
학령전기 아동의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 따라서, 학령전기 아동의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머니의 역할이 중요하며, 학령전기 아동은 어머니의 노력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따라서, 아동과 함께 스마트폰 사용규칙을 정하고 정해진 시간에 한해 제한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도록 지도하기를 권고한다. 구체적으로, 아동의 1일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30분 미만인 경우에 비해 1시간 이상이 되면 스마트폰 중독수준은 6점씩 증가하는 등 중독 수준이 급격히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만큼 1일 사용시간을 30분 이내로 설정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루 중 사용허용시간을 미리 정하여 이를 준수할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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