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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5, 2015년, pp.1 - 17
김주찬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라이프미디어협동과정) , 석혜정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미디어학과)
In domestic game market, the video game market is getting smaller and also decreasing funds and high level developers. So we need the software that can help us to make more realistic and high quality contents by non-expert developer in poor environments. In this paper, we selected global studio's a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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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 업계의 게임 컨텐츠가 소비자들에게 외면받는 이유는? | 지금까지 다양하고 수준 높은 해외 유수 제작사들의 비디오 게임을 많이 접해온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현재 개발되고 있는 국산 비디오 게임은 질적으로 기대치에 많이 못 미치는 것이 현실이다[2]. 즉, 해외 제작사와 비교하였을 때 상대적으로 부족한 기술과 데이터로 만들어지는 국내 기업의 콘텐츠로는, 오랜 시간 축적해온 기술과 제작 경험 및 데이터를 활용해 만들어진 해외 제작사들의 콘텐츠를 제치고 사용자들의 환심을 사기가 힘든 실정이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제작과정에 있어서 전문 개발인력이 필요하지만, 국내에서는 비디오 게임 전문 개발자가 부족하고, 대부분 개발인력이 PC 의 온라인 게임 개발자 출신이다. | |
애니메이션 레이어란? | 그리고 해당 애니메이션의 스크립트에서 Ekman의 6가지 기본 감정과 그레마스의 역동적 서술어를 이용해 캐릭터가 감정을 표현하는 행동을 선별하여 분석 및 분류하였다. 또한, 게임 제작 프로그램 유니티의 블렌딩 작업에 사용되는 '애니메이션 레이어'를 이용해서 캐릭터가 특정 감정을 표현하려 할 때 필요로 하는 행동들을 분석하고, 이 데이터를 사용해서 감정을 표현하는 행동을 제작해주는 프로그램의 구상안을 제안한다. | |
비디오 시장에서 국내 게임 업계가 가진 문제점은? | 최근 비디오 게임 시장에 진출하려는 신생 기업들이 사실적이고 질적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데이터와 제작 경험을 지닌 해외 거대 제작사보다 많은 시간과 자본이 필요하다. 하지만 국내 게임 업계에서 비디오 게임 시장은 좁아지고 있고 그에 따른 자본과 인력 또한 줄어들고 있다[1]. 이는 결국 콘텐츠의 질적 수준에도 영향을 미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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