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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9 no.11, 2015년, pp.82 - 88
정태철 , 조수영 (한양대 전기공학과) , 안한웅 (한양대 대학원) , 정거철 (한양대 대학원) , 박응석 (한양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과) , 조현태 (상신브레이크) , 이주
In recent years, numerous studies have attempted to find and explore the auxiliary brake and the oil pressure type and electrical type are mainly used. However, the model proposed here is to self-excited eddy current brake. The advantage of this is it does not require an external power supply and c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차원 전자계 유한요소 해석은 해석시간이 2차원 해석시간에 비해 약 1달간의 해석시간이 소요되므로 제작모델의 1포인트에서만 해석을 하는 것으로 정하였다
. 그림 10은 1200rpm에서의 토크파형이다.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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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유한 요소 해석을 수행하는 이유는? | 그림 8은 3차원 유한요소 해석모델을 나타낸다. 3차원 유한 요소 해석을 수행하는 이유는 자여자 와전류 브레이크의 특성상 유도전동기와 달리 엔드링이 없고 드럼만 존재하기 때문이다. 드럼만 존재하게 되면 2차원 해석시에는 그림 9 (a)와 같은 와전류 패스만 형성되게 되기 때문에 실제 출력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 |
자여자 와전류 브레이크의 장점은? | 이 논문에서 연구하고자 하는 자여자 와전류 브레이크(Self-Excited Eddy Current Brake)는 회생 제동을 통한 와전류 브레이크이다. 이는 기존 와전류 브레이크의 전원공급을 위하여 존재하는 배터리를 대신 커패시터를 사용한 모델이며, 배터리 대신 커패시터를 사용함으로써 비용도 절감할 수 있고, 크기도 축소 시 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자여자 와전류 브레이크는 RLC회로로 구성되지만, 인덕턴스와 저항 값이 형상, 온도, 자기적 변화에 따라 변동하기 때문에 적절한 파라미터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
자여자 와전류 브레이크의 특징은? | 자여자 와전류 브레이크는 기존의 와전류 브레이크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으로써, 이는 전동차의 휠에 직접 연결되어 휠의 회전력에 의해 제동토크가 발생하기 때문에 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수 있고, 크기도 작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자여자 와전류 브레이크를 설계함에 있어서 인덕턴스와 저항 값이 온도와 형상 등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파라미터 변동을 잘 분석하여야 하고, 이에 따라 적절한 커패시턴스를 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논문에서는 기동시 파라미터 값만 고려하여 설계를 하였는데, 추후에는 포화시 파라미터 변동에 따른 값을 분석하여 좀 더 정확한 자여자 와전류 브레이크를 설계할 예정이다. |
Tae-Chul Jeong, Mi-Jung Kim, Ki-Deok Lee, Jae-Jun Lee, Jung-Ho Han, Seung-Joo Kim,and Ju Lee, "Eddy Current Brake performance improvement and analysis for commercial vehicle auxiliary brake application," KIEE, Summer academic conference, July 2013.
S. Sharif, J. Faiz, K. Sharif, "Performance analysis of a cylindrical eddy current brake", IET (Electric Power Applications), Vol. 6, No.12, pp.661-668,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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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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