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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산구조공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28 no.1, 2015년, pp.71 - 78
황세윤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이장현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The reliable sloshing assessment methods for LNG CCS(cargo containment system) are important to satisfy the structural strength of the systems. Multiphase fluid flow of LNG and Gas Compressibility may have a large effect on excited pressures and structural response. Impinging jet model has been in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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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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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창의 설계기술은 누구에 의해 선도되는가? | 국내 대형 조선소들에서 LNG 선박이 건조되고 있지만 화물창의 설계기술은 BV, ABS, LR, DNV와 같은 해외 선급과 GTT와 같은 화물창 제조사에 의하여 기술이 선도되고 있으며, 해외 선급에서 개발한 슬로싱에 의한 안전성 판단 기법에 따라 화물창 설계를 수행하고 있다(Lee, et al., 2011; Graczyk et al. | |
유체구조 연성해석법은 무엇인가? | 유체구조 연성해석법은 유체의 유동과 구조물의 변형을 동시에 해석함으로써 슬로싱 현상을 가장 효과적으로 해석할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서 유체구조 연성해석 방법을 적용한 다양한 사례가 연구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유체 유동의 해석을 수치계산 방법에 의존하므로 해의 수렴성 및 결과의 정확성을 확보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르며 막대한 계산 시간이 필요하다는 문제점이 있다. | |
LNG 선박 건조 시설계단계에서 슬로싱 하중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 전 세계적으로 LNG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LNG 선박의 건조가 증가하고 있으며, 선박의 크기도 260K 이상으로 대형화되고 있고 LNG 운반선, FPSO, FSRU 등의 새로운 선박이 건조되고 있다. 또한 선박의 운항조건에 따라 유체화물의 부분적재 조건과 파고가 높은 운항 환경에서 운용되고 있기 때문에 슬로싱 현상에 의한 LNG 화물창의 구조적 손상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따라서 LNG 선박 건조 시설계단계에서 슬로싱 하중을 고려한 화물창 안전성 평가와 이를 반영한 설계가 요구되고 있다. |
ABS (2006) Guidance Note on Assessment of Membranetype LNG Containment Systems under Sloshing Loads.
ANSYS (2009) ANSYS.CFX Theory Manual.
Graczyk, M., Moan, T. (2011) Structural Response to Sloshing Excitation in Membrane LNG Tank, J. Offshore Mech. & Arctic Eng., 133(2), pp.133-144.
Graczyk, M., Moan, T., Rognebakke, O. (2006) Probabilistic Analysis of Characteristic Pressure for LNG Tanks. J. Offshore Mech. & Arctic Eng.-Trans. ASME, 128(2), pp.133-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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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S.J., Yang, Y.S., Kim S.C., Lee J.H. (2011) Strength Assessment Procedure of LNG CCS under Sloshing Load Based on the Direct Approach, Proc. Twenty-first (2011) Int. Offshore & Polar Eng. Conf., Hawaii, USA, pp.183-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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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o, I.S., Ki, M.S., Lee, J.M., Kim, S.C. (2011) A Study on the Sloshing Impact Response Analysis for Insulation System of Mark III LNG Cargo Containment System, Proc. Twenty-first Int. Offshore & Polar Eng. Conf.,, Hawaii, USA, pp.206-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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