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의료·복지건축 :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 논문집 =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rchitecture, v.21 no.2, 2015년, pp.25 - 33
변지혜 (Department of Architecture, Inha University) , 김광호 (Department of Architecture, Inha University)
Purpose: This study is to suggest a direction for comprehensive planning of educational environment in which children's cognitive development and emotional needs are achieved in childcare facilities. The importance of educational environment in childcare facilities has increased since it was discov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환경이론에서 제3의 교재로써 공간을 중요시하는 이유는? |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환경이론에서는 물리적 환경이 사람 간의 관계를 촉진시키고, 또 다른 환경을 창조하는 변화를 불러오며 선택과 활동을 촉진하는 힘을 가질 뿐 아니라 사회적, 정서적, 인지적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잠재력이 있기 때문에 제3의 교재로서 공간을 중요시한다. 이러한 환경은 유아, 교사, 부모에게 행복과 안정감을 느끼게 한다. | |
레지오 에밀리아의 환경이론에서 다른 어린이 보육시설에서는 볼 수 없는 공간은 대표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레지오 에밀리아의 환경이론의 8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다른 어린이 보육시설에서는 볼 수 없는 공간들이 있다. 대표적인 영역은 아뜰리에공간(Atelier) 피아자공간(Piazza), 구성 놀이 공간(Constructive play area) 그리고 출입 공간(Main Entrance)으로 나눌 수 있다. 이 공간은 어린이가 인지발달과 더불어 정서적, 사회적 학습을 도울 수 있는 특성을 갖는다. | |
현대사회의 어린이 교육의 문제점은? | ” 라고 입장을 표명했다.1) 하지만 현대사회는 여성의 사회참여 급증으로 인하여 질 높은 보육이 이루어지기 어렵고 물리적 환경이 한정되어 있어, 교사에게 편향되어 있는 실정으로 인해 어린이 구타와 같은 사회적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그러므로 보육시설의 환경문제가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다. |
Choi, Jungen, 2006, "A study on the space for children based on 'Reggio Emillia Program Approach'", Master's thesis, Hongik University
Edwards, C.P; Gandini, L; Forman, G, 1993, "The hundred languages of children: The Reggio Emilia approach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Norwood. New Jersey: Ablex Publishing Corporation
https://llk.media.mit.edu/courses/readings/reggio.pdf
http://www.educationscotland.gov.uk/Images/ReggioAug06_tcm4-393250.pdf
Hu, doo, 2011, "A study on the Most Suitable Interior for Infants Day Care Centers in Korea", Master's thesis, Hansung University
Jin, Dalrae; Kim, Kwangho; Kim, Hyeyeon, 2007, "A Study on the Healing working space through Aesthetic Office Landscape",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rchitecture, Vol13
Kim, Kwangho, 2005,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patial Expression & Emotional Character",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rchitecture, Vol11
Lee, Hyejin; Kim, Jooyun; Back, Seongkyung, 2011, "A Study on the theme space for children applied "Reggio Emilia Spatial approach", Korean Institute of Spatial Design, Vol16
Lee, Jinkyeng, 2007, "A Study on the Design for Office Edu-care center by Reggio emilia Teaching Methods", Master thesis, Kunkuk University
Lee, Kyoen, 2002,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the Reggio Emilia Approach and the Exploration of Solution Measures", Master thesis,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The asian N, 2014.12.12. http://kor.theasian.asia/archives/12973
Tiziana Flippini, 1990. "The hundred languages of children: More contributions from Reggio Emilia", Italy.
김은희, 2000,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해와 현장 적용, 창지사
김은희, 2007, 자연과 빛이 있는 생각하는 공간 만들기 (레지오 환경 원리의 적용), 창지사.
오종숙, 2009,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의 이해와 적용, 양서원.
채철균 외, 2013,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통합교육환경 지표(EIM)개발, 한국건강증진재단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