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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Engineers, v.24 no.2, 2015년, pp.203 - 210
김성모 (Faculty of Aerospace, Automobile&Mechanical Engineering, Chung Cheong University) , 조행득 (Pohang Service Center, Hyundai Motor Co.)
This paper investigates the failure of a car with a 2.5-liter CRDi engine of the Hyundai Company. The failure is caused by intermittent poor acceleration while driving. To analyze the cause, we investigated the air intake volume, the fuel injection, and the air-fuel ratio, which were determined to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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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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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하고 정밀한 컴퓨터 제어 시스템의 고장 현상 중 지속성이 좋은 고장 현상에 대한 원인은 어떻게 분석하는가? | 이런 고장 현상들은 그 고장 현상이 지속성이 있는 것들이 있는가 하면 잠깐 나타나고 사라져 버리는 간헐적인 고장현상들도 있다. 지속성이 좋은 고장 현상들은 스캐너(Hi-Scan tool) 장비나 엔진 종합 테스터기(HI-DS, GDS) 등으로 그 고장 원인을 분석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다 [3] . | |
복잡하고 정밀한 컴퓨터 제어 시스템은 어떠한 형태로 고장 현상이 발생하는가? | 이렇게 복잡하고 정밀한 컴퓨터 제어 시스템은 주행 중 시동 꺼 짐, 출력 부족, 엔진 부조, 엔진 경고등 점등 등 다양한 형태로 고장 현상이 발생된다. 이런 고장 현상들은 그 고장 현상이 지속성이 있는 것들이 있는가 하면 잠깐 나타나고 사라져 버리는 간헐적인 고장현상들도 있다. | |
ECM의 역할은 무엇인가? | 현재의 자동차는 친환경, 고출력, 고연비, 편의성, 안전성, NVH 등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고도의 컴퓨터 제어 기술이 적용되고 있으며, 이 기술 또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엔진에 적용된 전자제어 시스템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ECM은 각종 센서와 스위치들의 정보들을 입력받아 최적의 연료 분사 시기와 분사량 제어, 최적의 점화 시기 제어, 노킹 제어, 배기가스 제어, 고장 진단 등 다양하고 정밀한 제어를 수행한다 [1,2] . |
KEFICO Engineering & Technology Institute, 2008, Automotive Electronic Control, Copyright@KEFICO.
Hyundai Motors, 2003, Hi-DS Manual Version 1(JAN. 1, 2003), Printed in Korea.
Hyundai & Kia Motors, viewed 08 Dec. 2014, Case Bank, .
Kia Motors, 2013, Expert D-logger V2.0 Manual, Copyright 2013 Kia Motors.
Hyundai & Kia Motors, viewed 08 Dec. 2014, DTC-Shop Manu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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