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D 프린팅을 통한 자동차 인쇄
3D Printing a Car 원문보기

한국CAD/CAM학회지 = CAD/CAM review, v.21 no.1, 2015년, pp.2 - 6  

김동욱 (강릉원주대학교 산업정보경영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경량화의 관점에 있어서, 3D 프린팅은 좌석과 같이 많은 하중을 받지 않는 부분의 무게를 줄일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제임스 얼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릭 네프는 B.A.A.M.에 대해서 어떻게 말했는가? 릭 네프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런 종류의 커다란 시스템에 있어서 당신이 직면할 문제들은 작은 부품을 프린트 할 때와 비교해보면 말 그대로 크기만 다를 뿐 완전히 동일합니다.” “사람들은 3D 프린팅을 이용하면 모델을 복잡하게 만들어도 추가비용이 들지 않는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부품을 더 복잡하게 만들수록 플라스틱을 압출하기 위해 더 작은 노즐을 사용해야 합니다. 복잡도를 위해 속도를 희생해야 합니다. 우리가 속도를 내고자 한다면, 더 큰 노즐을 필요로 할 것이고, 이로 인해 복잡도를 잃게 될 것입니다.”
로컬 모터스는 무엇을 프린트 했는가? 로컬 모터스는 섀시, 차체, 시트 및 그 외 인테리어 구성 요소들을 몇 개의 커다란 덩어리로 프린트 했고, 그런 다음 기존에 만들어진 구동 요소들, 타이어, 운전대 및 다른 부품들과 연결을 하였다. 프린트된 자동차 스트라티(Strati)는 전시회 폐막 시 전시회장 바닥에서 시험 운행 되었다.
로컬 모터스는 무엇을 연결했는가? 로컬 모터스는 섀시, 차체, 시트 및 그 외 인테리어 구성 요소들을 몇 개의 커다란 덩어리로 프린트 했고, 그런 다음 기존에 만들어진 구동 요소들, 타이어, 운전대 및 다른 부품들과 연결을 하였다. 프린트된 자동차 스트라티(Strati)는 전시회 폐막 시 전시회장 바닥에서 시험 운행 되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