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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18 no.4, 2015년, pp.1 - 9
Problem solving is essential skill for all students in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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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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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이란? | 알고리즘은 문제 해결 과정을 의미 한다[17]. 알고리즘을 정교하게 설계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사람의 인지 능력에만 의존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비해 시행착오를 줄이도록 하며,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하도록 한다. | |
문제해결력이란? | 문제해결력은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목표 상태에 도달하기 위해서 어떤 전략과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설계하고 실천함으로써 해를 찾는 능력으로, 21세기 학습자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로 원하는 지식을 언제든지 보유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이 지식들을 활용하여 어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가 핵심이 되었기 때문이다. | |
컴퓨터 과학 분야에서의 알고리즘이 갖는 두 가지 목적은 무엇인가? | 컴퓨터 과학 분야에서의 알고리즘은 두 가지 목적을 갖고 있다. 첫 번째는 다양한 알고리즘 설계 기법을 학습하고 직면한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데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두 번째는 설계한 알고리즘을 컴퓨팅 시스템이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프로그래밍 하기 위해 컴퓨팅 시스템에 친화적인 형태로 알고리즘을 설계하도록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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