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5 no.3, 2012년, pp.235 - 244
This study examined the learning tendency & social characteristics and the science camp participation attitude of the global science talented and the science gifted c. The survey was carried out on children who are taking part in Global Bridge project group and in Science Education Institute for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다문화 과학인재란? | 우리 사회에서 한 가정 내에 남편이나 아내 중 한사람 이상이 다른 언어 문화권의 배경을 가진 가정 (국제결혼가정)의 자녀로서 영재성을 지닌 특별한 교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을 말한다. 현재 S대학교 부설 글로벌브릿지사업단에서 다문화 인재교육을 받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수학․과학 부분의 인재학생들을 다문화 과학인재라고 정의한다. | |
영재란? | 영재란, 정의․재능이 뛰어난 사람으로서 타고난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특별한 교육을 필요로 하는 자(영재교육진흥법, 제2조 제1항)를 근거로 시․도교육청 영재학생 선발계획에 의거하여 선발 되고 현재 영재학급에 재학 중인 학생을 말한다. | |
다문화 과학인재 교육은 어떤 환경이 필요한가? | 다문화 과학인재 교육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일반 과학영재교육과 달리다문화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 프로그램이 시행되어야 할 것이며, 대상에 관계없이 과학캠프와 같은 체계화된 체험형 과학교육프로그램이 투입되어 적극적으로 탐구활동이 이루어지고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시킬 수 있는 교육적 환경이 필요하다. 또한 새롭게 인재교육의 대상으로 대두된 다문화 인재들의 특성에 적합한 교육적 처치와 함께, 다문화 인재들의 잠재적 능력이 더 잘 발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문화 과학인재에 관한 후속 연구가 뒤따라야 할 것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