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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7, 2015년, pp.349 - 357
주진수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엔터테인먼트디자인전공) , 오승환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엔터테인먼트디자인전공)
Giant character used various SF movies and games in media convergence ages, and is essential for giant character in success contents. It This study defined giant character of SF movies and games, it analysed the eight of external characteristics and internal characteristics of giant character in S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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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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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윙은 어떤식으로 묘사되는가? | 복수와 분노를 상징하는 데스윙은 파괴자로 불리며, 갈라진 가슴에서는 심장이 불타오르고, 온 몸을 아다만티움 갑옷으로 무장하고 있어 적대역 캐릭터로 가시화되었다. | |
갓 오브 워 3은 어떤 스토리로 진행되는가? | ‘갓 오브 워 3(God of War 3)’는 2010년에 발매된 플레이스테이션3(PlayStation3)용 액션 어드벤쳐 게임으로,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한 게임이다. 자신의 아내와 딸을 죽게만든 복수심으로 주인공 크레이토스(Kratos)2)가 다른 신들을 처치해가며 스토리가 진행된다. 게임 후반 부에서 헤파이스토스(Hephaestos)가 무기를 만들어주겠다는 제안을 받아들여 타르타로스(Tartaros)3)로 간 크레이토스는 산만한 크기의 크로노스(Kronos)와 전투를 벌인다. | |
게임 거대캐릭터 사례는 무엇이 있는가? | 게임 거대캐릭터 사례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Blizzard Entertainment)의 대표 게임인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최초로 개발한 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가 있다. 약칭‘와우(WoW)‘로 2010년에 출시된 와우의 세번째 확장팩인 ’대격변‘의 최종보스인 '데스윙'이 와우의 대표적인 거대캐릭터의 하나라고 들 수 있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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