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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7, 2015년, pp.367 - 372
김인수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 대학원) , 정형원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 대학원) , 김태규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 대학원)
Smartphone game market, smart phone appeared on the market and soon developed rapidly, generation change is happening. Generally, Smartphone games are only short-lived super cell's Clash of Clans is gaining popularity for over two years. So Clash of Clans this game with hold most characteristic ele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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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게임 시장의 성장률은? | 스마트폰이 시장에 나타나고 몇 년 지나지 않아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폰 게임들이 출시되기 시작하며 스마트폰 게임 시장은 2012년 89.1%, 2013년 190.6%의 성장률을 보이며 여타 게임 장르들에 비해 놀라운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1]. 하지만 스마트폰 게임들은 빠르게 발전한 만큼 빠른 속도로 세대가 교체되고 있다. | |
스마트폰 게임의 특성은? | 스마트폰 게임은 스마트폰의 특성상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SNS가 많이 발달하게 되었고 그에 더불어 스마트폰 게임 업계는 SNS와 게임이 결합한 SNG가 대세를 이루게 되었다. 스마트폰 SNG의 대표 격인 애니팡은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차세대 콘텐츠 부문 대통령상, 2012 대한민국 게임대상 모바일게임 부분 우수상, 2012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기 게임상 모바일게임 부분[2] 같은 상을 휩쓸며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SNG게임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 |
스마트폰 네트워크 게임 중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특징은 무엇인가? | 스마트폰 네트워크 게임의 종류 중 하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 있다. 소셜 네트워크 게임(Social Network Game)은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장점과 게임의 재미를 융합한 서비스 [7]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게임을 결합하여 커뮤니티 서비스와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8] 이용의 목적과 방식이 `게임` 보다는 사람 사이의 관계`가 더 부각되는 특징[9]을 가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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