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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4 no.2, 2015년, pp.177 - 193
여등승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 임규건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A great number of customers, who want to watch movies usually check out online reviews before choosing what to watch a movie. The most representative online media that customers consult are portal sites and SNS (Social Network Service). Although there have been numerous studies on online eWOM (e-Wo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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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전이란? | 근래 대부분의 기업이 추진하고 있는 구전마케팅은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의 확산을 통한 마케팅 효과를 목적으로 한다. 구전(WOM:Word of Mouth)은 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자신의 직․간접적인 경험을 입에서 입으로 다른 소비자나 친구들과 전달하고 교환하는 활동이다. 근래 연구에 의하면 신제품의 홍보효과는 기업 차원에서 제공하는 광고보다 실제적으로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성이 높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Park and Yu, 2006). | |
구전의도는 어떻게 정의되는가? | 구전의도는 어떤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구두를 통해 타인들에게 비공식적으로 전달할 가능성으로 정의된다. 구전의도는 잠재적인 고객들의 해당 제품 구매 혹은 사용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진다. | |
구전의도는 영화산업에서 어떤 영향을 주는가? | 구전의도는 잠재적인 고객들의 해당 제품 구매 혹은 사용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진다. 특히 영화산업에서는 아직 그 영화를 관람하지 않은 상태에서 영화의 기대와 관람의도에 영향을 준다. Kim and Hwang(1997)은 컴퓨터를 구매하는 실제 실험 환경을 제시하고 구전의 수용과 구전의도가 상관관계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도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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