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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 fer, v.53 no.4, 2015년, pp.341 - 350
(건국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 이승신 (건국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This study explored the determinant variables influence of Chinese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towards products featured in Korean TV dramas v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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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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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광고란? | 간접광고(product placement, PPL)는 제품의 배치를 통해 간접적으로 광고효과를 내는 방법으로 광고주가 판매증진, 기업홍보와 이미지개선을 목적으로 영화, TV드라마나 TV프로그램에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삽입시키고 그에 대한 대가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형태의 광고를 말한다. 간접광고는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도구로서 마케터들에게 큰 기회이자 수단이 된다[21]. | |
간접광고 시장의 성장은? | 간접광고는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도구로서 마케터들에게 큰 기회이자 수단이 된다[21]. Zenith Optimedia 리서치회사[24]에 의하면 간접광고 시장이 2000년 이후 전세계에서 급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TV시장에서 더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에서는 10여 년 전부터 간접광고의 도입과 양성화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져 왔다[23]. | |
국내 간접광고 시장의 매출액 추이는? | 8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연도별 매출액 규모는 2010년 44.2억 원, 2011년 207.7억 원, 2012년 344.3억 원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급증하였으며, 2013년 8월까지의 매출은 267.6억 원에 달하였다[19]. 또한 국회에서 발표한 자료[15]에 따르면 2013년 9월까지 삼성전자의 지상파의 간접광고 지출액은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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