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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3 no.5, 2015년, pp.486 - 493
김선우 (충남대학교 대학원 기계설계 메카트로닉스공학과) , 조종민 (충남대학교 전기공학과) , 한재영 (충남대학교 기계공학과) , 김성수 (충남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 차한주 (충남대학교 전기공학과) , 유상석 (충남대학교 기계공학과)
In this paper, a battery model for electric vehicle virtual platform was developed. A battery model consisted of a battery cell model and battery thermal management system. A battery cell model was developed based on Randles equivalent circuit model. Circuit parameters in the form of 3D map data w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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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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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NGV 모델의 단점? | 저항과 커패시터가 병렬로 연결된 후 다시 저항과 커패시터가 직렬로 연결되어 있다. PNGV 모델은 다양한 재료의 배터리 타입에 적용이 가능하나, 충방전 모드에 따른 배터리의 특성을 반영하지 않고 있고, SOC에 따른 저항과 커패시터 파라미터의 변화는 반영하고 있지만 전류에 대해서는 파라미터 변화를 반영하고 있지 못한 것이 단점이다. | |
Autonomie의 PNGV 배터리 모델은 어떻게 연결되어 있나? | 3(a)는 Autonomie의 PNGV(the Partnership for a New Generation of Vehicles) 배터리 모델이다. 저항과 커패시터가 병렬로 연결된 후 다시 저항과 커패시터가 직렬로 연결되어 있다. PNGV 모델은 다양한 재료의 배터리 타입에 적용이 가능하나, 충방전 모드에 따른 배터리의 특성을 반영하지 않고 있고, SOC에 따른 저항과 커패시터 파라미터의 변화는 반영하고 있지만 전류에 대해서는 파라미터 변화를 반영하고 있지 못한 것이 단점이다. | |
R 모델의 가장 큰 단점은? | 온도 변화에 따른 배터리 반응을 반영할 수 있도록 틀은 만들어져 있지만, 실제로는 온도 변화에 대해서 동일한 저항 파라미터를 사용하고 있어, 온도 효과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R 모델의 가장 큰 단점은 단순히 저항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전압 파형이 직선으로 이루어져 PNGV 모델에 비해 과도 상태 응답을 나타내는데 부적합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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