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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is paper, a battery model for electric vehicle virtual platform was developed. A battery model consisted of a battery cell model and battery thermal management system. A battery cell model was developed based on Randles equivalent circuit model. Circuit parameters in the form of 3D map data was...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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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배터리의 온도 특성을 반영한 가상 플랫폼용 배터리 모델을 개발하였다. 다양한 온도 조건에서 실제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이용한 충방전 실험을 통해 모델 파라미터를 추출하고 실제 배터리 단품 실험을 통하여 개발된 모델을 검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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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PNGV 모델의 단점? 저항과 커패시터가 병렬로 연결된 후 다시 저항과 커패시터가 직렬로 연결되어 있다. PNGV 모델은 다양한 재료의 배터리 타입에 적용이 가능하나, 충방전 모드에 따른 배터리의 특성을 반영하지 않고 있고, SOC에 따른 저항과 커패시터 파라미터의 변화는 반영하고 있지만 전류에 대해서는 파라미터 변화를 반영하고 있지 못한 것이 단점이다.
Autonomie의 PNGV 배터리 모델은 어떻게 연결되어 있나? 3(a)는 Autonomie의 PNGV(the Partnership for a New Generation of Vehicles) 배터리 모델이다. 저항과 커패시터가 병렬로 연결된 후 다시 저항과 커패시터가 직렬로 연결되어 있다. PNGV 모델은 다양한 재료의 배터리 타입에 적용이 가능하나, 충방전 모드에 따른 배터리의 특성을 반영하지 않고 있고, SOC에 따른 저항과 커패시터 파라미터의 변화는 반영하고 있지만 전류에 대해서는 파라미터 변화를 반영하고 있지 못한 것이 단점이다.
R 모델의 가장 큰 단점은? 온도 변화에 따른 배터리 반응을 반영할 수 있도록 틀은 만들어져 있지만, 실제로는 온도 변화에 대해서 동일한 저항 파라미터를 사용하고 있어, 온도 효과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R 모델의 가장 큰 단점은 단순히 저항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전압 파형이 직선으로 이루어져 PNGV 모델에 비해 과도 상태 응답을 나타내는데 부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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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1)

  1. Laboratory National Renewable Energy, ADVISOR PSAT User Conference, ANL, 2001. 

  2. U. G. Levent, B. Khalid, A. D. Roger, S. Enrico and W. B. Charles, "A Virtual Prototype for a Hybrid Electric Vehicle," Mechatronics, Vol.12, No.4, pp.575-593, 2002. 

  3. Laboratory Argonne National, ANL-Autonomie Help Part 10-Main Plant Models Description, ANL, 2009. 

  4. S. G. Lee, H. J. Shin, N. T. Jeong, C. H. Bak, K. Y. Jung, H. S. Kim, S. H. Hwang and M. W. Suh, "Development of Component Design Environment for a Electric Vehicle Using Virtual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1259-1262, 2014. 

  5. S. M. Yang, N. T. Jeong, K. S. Kim, S. B. Choi, W. Maosen, H. S. Kim and M. W. Suh, "Development of Urban Driving Cycle for Performance Evaluation of Electric Vehicles Part I: Development of Driving Cycle," Transactions of KSAE, Vol.22, No.7, pp.117-126, 2014. 

  6. J. H. Park, C. M. Jeong, C. Ma, M. W. Suh, H. S. Kim and S. H. Hwang, "Development of Real-time Simulation Environment for Performance Analysis of Eco-friendly Vehicle,"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47-53, 2012. 

  7. I. K. Park, D. S. Kim and H. J. Cha, "EV Car Battery Charge and Discharge Simulation Verification for Implementation and Experiments of the Bidirectional DC-DC Charger," Power Electronics Annual Conference, pp.35-36, 2013. 

  8. J. W. Lee, C. Y. Park and H. J. Cha, "Analysis and Verification of a LiPB Model for Temperature Variation," Power Electronics Annual Conference, pp.478-479, 2014. 

  9. S. I. Kong, D. S. Kim and H. J. Cha, "NiMH Battery Modeling and Test considering C-rate, Temperature and SOC," Power Electronics Annual Conference, pp.413-414, 2012. 

  10. J. Y. Han, J. S. Park, S. S. Yu and S.-S. Kim, "One-dimension Thermal Modeling of NiMH Battery for Thermal Management of Electric Vehicles," Transactions of KSAE, Vol.38, No.3, pp.227-234, 2014. 

  11. M. H. Lee, J. H. Kim, K. H. Kim, C. S. Jung and H. J. Oh, "A Study on the Performance Characteristics of Electric Vehicles (EVs) according to the Driving Modes and Climate Conditions,"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1976-1981,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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