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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3 no.5, 2015년, pp.494 - 501
박재현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 백제현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Nowadays, many people are trying to develop eco-friendly engines such as the electric motor and the air engine because the I.C. engine cause a lot of pollutants. Nevertheless of these effort, there are few evaluation and comparison of these engines to conventionally used I.C. engines. Because of t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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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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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엔진이 내연 기관과 다른점은? | 공기엔진은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에 비해 엔진이 가볍고 구조가 간단하며, 압축된 공기를 팽창시켜 저온의 공기를 배출하므로 별도의 냉방 전력이 필요 없다. 이렇게 저온에서 작동하는 압축 공기 엔진은 내연 기관과달리고온에서 윤활 및냉각역할을 하는 엔진 오일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극한 상황이 요구되는 곳에서도 동작 가능하다. 예를 들어 불꽃이 발생하면 위험한 폭발 위험이 있는 곳에 사용할 수 있고,추운날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성능 저하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 |
내연 기관은 어떤 방법으로 동력을 얻는가? | 내연 기관은 연료의 연소(Combustion) 반응을 통해 단시간에 높은 압력을 얻고 이를 이용하여 동력을 얻는다. 전기 모터는 전자기력을 이용, 회전자(Rotor)가 토크를 얻어 동력을 얻는다. | |
전기 모터는 어떻게 동력을 얻는가? | 내연 기관은 연료의 연소(Combustion) 반응을 통해 단시간에 높은 압력을 얻고 이를 이용하여 동력을 얻는다. 전기 모터는 전자기력을 이용, 회전자(Rotor)가 토크를 얻어 동력을 얻는다. 한편, 공기 엔진은 저장된 공기가 팽창하는 힘을 이용해 토크를 발생시켜 동력을 얻는다. |
V. A. Bogomolov, I. N. Kudryavtsev, A. I. Pyatak, S. I. Bondarenko, M. C. Plummer, A. V. Kramskoy and B. N. Murinets-Markevich, "Investigations of the Polytropic Exponent in the Working Process of a Pneumatic Engine," International Scientific Journal for Alternative Energy and Ecology(ISJAEE), Vol.24, No.4, pp.102-105, 2005.
I. N. Kudryavtsev, A. V. Kramskoy, A. I. Pyatak and M. C. Plummer, "Computer Simulation of Pneumatic Engine Operation," International Scientific Journal for Alternative Energy and Ecology(ISJAEE), Vol.23, No.3, pp.80-89, 2005.
Y. T. Shen and Y. R. Hwang,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n Air-powered Motorcycles," Applied Energy, Vol.86, No.7-8, pp.1105-1110, 2009.
F. Creutzig, A. Papson, L. Schipper and D. M. Kammen, "Economic and Environmental Evaluation of Compressed-air Cars," IOP Environmental Research Letters, Vol.4, No.4, 2009.
S. Trajkovic, P. Tunestal and B. Johansson, "Introductory Study of Variable Valve Actuation for Pneumatic Hybridization," SAE 2007-01-0288, 2007.
P. Brejaud, A. Charlet, Y. Chamaillard, A. Lvanco and P. Higelin, "Pneumatic-combustion Hybrid Engine: A Study of the Effect of the Valvetrain Sophistication on Pneumatic Modes," Oil & Gas Science and Technology, Vol.65, No.1, pp.27-37,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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