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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9 no.4, 2015년, pp.361 - 370
윤석환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박진희 (한국해양대학교 물류시스템공학과)
Wind energy began to receive attention as a new alternative fuel since 20 years ago and is growing as a booming global business model. Global wind power generation in the world has been continuously increasing for the past 10 years, accounting for over 30% of cumulative rate compared to total pow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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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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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운송경로를 풍력발전부품 제조업체의 관점에서 분석한 이유는? | 이러한 상황에서 풍력발전 부품과 같은 특정 화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분석을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운송 경로의 연구가 필요하나, 현재까지 대형 풍력발전 부품이나 단조 철강제품의 국제운송경로에 대해서는 선행연구가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현재 이용 중인 국제운송경로를 풍력발전부품 제조업체의 관점에서 분석하여 최적의 운송경로를 결정하는 기준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타워 업체2)까지 정확하고 안전하게 부품이 수급될 수 있도록 물류 단계를 정의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 |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는 이유는? | 환경오염 및 석탄에너지 고갈의 해결방안으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태양광, 조력, 풍력, 수력 등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유럽풍력에너지협회(EWEA)는 EU내 풍력발전용량의 비율을 2020년까지 40GW, 2030년까지 150GW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
대형 풍력발전 부품의 국제운송경로를 제조업체에서부터 수요지까지 이동 경로를 고려하여 물류 관점에서 단계별로 분석한 이유는? | 그리고 각 단계별 운송제약 사항과 개선책을 분석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국제운송경로 상 대표 구간을 사례로 하여 제조업체나 수요업체의 비용, 시간, 편의성의 기준에서 각각의 경로를 구분하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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