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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8 no.2, 2014년, pp.171 - 176
신재영 (한국해양대학교 물류시스템학과) , 김웅섭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Companies are facing challenges to have high competitiveness because of continuous oil price rising and CO2 emissions regulations. Thus, companies are trying hard to construct effective logistics and operation system to achieve high customer service quality and saving cost. Also the ec-friendly id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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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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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단지 내에서 컨테이너의 흐름은 어떻게 나눌 수 있는가? | 따라서 산업단지 내에는 전용 친환경 수송수단(예를 들면 가스차량)으로만 운영하게 된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컨테이너의 흐름은 단지 외부에서 유입되는 공로운송과 단지 내에서의 셔틀운송으로 나눌 수 있다. 셔틀운송의 경우에는 단지 내의 입주업체와 거점, 터미널과의 운송 등이 이 범주에 속하게 된다. | |
국제화물의 운송형태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이로 인하여 기업들은 고객의 요구에 보다 신속하고 유연한 대응력을 갖추어야하며 결과적으로 국내화물 위주의 물류활동에서 국제기준에 부합되는 물류기능을 요구받고 있다. 국제화물의 운송형태도 기존의 단일 운송수단을 이용하는 것에서 Sea & Air 운송과 같은 복합일관운송형태로의 발전이 진행되고 있다. 그런데 국제화물의 처리는 항만이나 공항 주변의 도시를 통과하는 화물의 양을 확연히 증가시키게 된다. | |
컨테이너의 흐름 중 공로운송에 대해 설명하시오. | 셔틀운송의 경우에는 단지 내의 입주업체와 거점, 터미널과의 운송 등이 이 범주에 속하게 된다. 공로운송은 운송업체의 관리에 따라 장거리 운송, 근거리 운송 등으로 구분되며 수출입 물량의 주체인 화주의 위치에 따라 결정된다. |
Chung, K. H., Ko, C. S., Hwang, H., Kim, K. H., Shin, J. Y. (2007),"Development of mathematical models for the container road transportation in Korean truckingindustries", Computers & Industrial Engineering, Vol. 53, pp. 252-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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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r, Y. S., and Kim, Y.S.(2011), "Implementation and Public Logistics Service Plan Policies for GILC in Busan S.korea", Publication of Busan Development Institu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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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n, J. Y., Oh, S. I.(2008),"Vehicle routing problem for combined chassis container " Proceedings of the Korean Institute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Conference 2008, pp. 155-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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