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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응급구조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emergency medical services, v.19 no.2, 2015년, pp.83 - 97
홍성기 (동남보건대학교 응급구조과) , 고봉연 (동남보건대학교 응급구조과) , 이정은 (동남보건대학교 응급구조과)
Purpose: Although appointed as a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NCS) based reserves department, the department of emergency medical technology, an NCS-based emergency department, is mainly focused on subject deduction for a NCS-based curriculum. Methods: Job models were formed and verified by comb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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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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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S 분류는 어떻게 되어 있는가? | NCS 분류는 24개의 대분류와 77개의 중분류, 소분류 277개, 세분류 857개로 2015년을 기준으로 개발된 NCS는 797개 분야로 보건의료분야의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직업영역에서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다[4,5]. NCS 대분류 중 보건의료분야는 2개의 중분류(01. | |
NCS 기반 교육과정 개발의 초기 방향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 NCS 기반 교육과정 개발의 초기 방향은 모든 교과영역을 개발하여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의 학과별 여건과 교육환경에 맞도록 일부 교과과목에 한해 산업체의 요구도를 반영하여 일부만 부분적으로 적용하는 방식을 허락하고 있지만 현재는 NCS 기반 교육과정을 전문대학 평가의 정성적 지표로 활용하는 등 NCS 기반 교육과정으로의 전면 개편화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 |
국가직무능력표준이 도입된 배경은 무엇인가? | 산업기술의 발전과 고도화는 지식 기반의 기술능력을 요구하고 있으며 산업분야별 핵심 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정부에서는 능력중심사회 구현이라는 중장기 목표를 가지고 2002년부터 직업능력표준 개발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 NCS)이라는 제도 도입을 통하여 역량 중심의 인적자원 개발에 힘쓰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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