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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8 no.4, 2015년, pp.26 - 28
이희선 (대전도시철도공사 연구개발원)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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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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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 경영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하는 것은? | 전기, 신호, 차량 등 다양한 분야의 대외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신교통시스템에 대한 기술력 축적과 연구비 수입을 통해 경영 개선을 도모하고 있다. | |
도시철도 전자부품의 고장의 원인은? | 도시철도 특성상 시스템 또는 설비가 24시간 쉬지 않고 운용되기 때문에 부품 등 내구성 저하되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전자부품의 고장이 발생한다. 이전에는 고장이 발생하면 제작사에 외주 수선을 의뢰하였으나, 높은 수선비와 수리기간이 길어져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전자보드 고장진단 및 수선을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 |
신규사업 진출 또는 수익 영역 확대를 위해 대전도시철도에서 예정하는 것은? | 도시철도 운영기관 특성상 유지보수 업무가 큰 비중을 자치하고 있어, 신규사업 진출 또는 수익 영역 확대에 제한이 있게 된다. 이러한 제약적인 부분을 극복하고, 적자 공기업의 오명을 벗기 위해 대전도시철도 연구개발원의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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