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보행자의 경우 보행자 신호등이 적색임에도 불구하고 무단횡단을 하거나 차도에 내려서서 보행 신호를 기다리기도 한다. 이럴 경우 자칫하면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보행자가 차도로 진입할 경우 경고 안내 방송을 해주는 방식으로 채택해왔으나, 이 경우 교차로의 곡선형 횡단보도에는 설치가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카메라의 영상 검지 방식을 사용하여 보행자를 검지하는 방법에 대해 제안한다. 보행철주 상단에 설치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획득하고, 획득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보행자 검지구간을 설정한다. 또한, 획득한 이미지에 대해 소벨( Sobel) 영상 처리 방식을 이용하여 변환하고 변환한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와 비교하여 보행자 검지방법을 선택하였다. 이 영상 검지 방식을 사용하면 곡선형 횡단보도에서 보행자를 검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일부 보행자의 경우 보행자 신호등이 적색임에도 불구하고 무단횡단을 하거나 차도에 내려서서 보행 신호를 기다리기도 한다. 이럴 경우 자칫하면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보행자가 차도로 진입할 경우 경고 안내 방송을 해주는 방식으로 채택해왔으나, 이 경우 교차로의 곡선형 횡단보도에는 설치가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카메라의 영상 검지 방식을 사용하여 보행자를 검지하는 방법에 대해 제안한다. 보행철주 상단에 설치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획득하고, 획득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보행자 검지구간을 설정한다. 또한, 획득한 이미지에 대해 소벨( Sobel) 영상 처리 방식을 이용하여 변환하고 변환한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와 비교하여 보행자 검지방법을 선택하였다. 이 영상 검지 방식을 사용하면 곡선형 횡단보도에서 보행자를 검지하는데 효과적이다.
In some cases, despite the pedestrian jaywalking pedestrian traffic lights to red, or even wait for the walk signal to stand down in the driveway. If this is the case may be liable to lead to a traffic accident. Thus, using an infrared sensor wateuna adopted the approach that the warning announcemen...
In some cases, despite the pedestrian jaywalking pedestrian traffic lights to red, or even wait for the walk signal to stand down in the driveway. If this is the case may be liable to lead to a traffic accident. Thus, using an infrared sensor wateuna adopted the approach that the warning announcement when a pedestrian enters the driveway, curved pedestrian crossing the intersection in this case, it is difficult to install. In this paper, we propose a Fitness referral system utilizes a built-in sensor of the Android mobile devices. For this purpose, the sensor is a proximity sensor using an acceleration sensor. The proximity sensor has a number of disadvantages compared to the high precision battery power, the acceleration sensor accuracy, fast response time, on the other hand, the disadvantage is the lower. Close to reduce battery consumption of the sensor, BMI of the user sensor control mechanism and increase the accuracy of the acceleration sensor (Body Mass Index) obtained after the index was applied to the recommendation algorithm, which like the movement mechanism.
In some cases, despite the pedestrian jaywalking pedestrian traffic lights to red, or even wait for the walk signal to stand down in the driveway. If this is the case may be liable to lead to a traffic accident. Thus, using an infrared sensor wateuna adopted the approach that the warning announcement when a pedestrian enters the driveway, curved pedestrian crossing the intersection in this case, it is difficult to install. In this paper, we propose a Fitness referral system utilizes a built-in sensor of the Android mobile devices. For this purpose, the sensor is a proximity sensor using an acceleration sensor. The proximity sensor has a number of disadvantages compared to the high precision battery power, the acceleration sensor accuracy, fast response time, on the other hand, the disadvantage is the lower. Close to reduce battery consumption of the sensor, BMI of the user sensor control mechanism and increase the accuracy of the acceleration sensor (Body Mass Index) obtained after the index was applied to the recommendation algorithm, which like the movement mechan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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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따라서 본 논문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처리를 위하여서는 무인 경계 장비 등에서 사용하는 영상 변화 감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실시간 구현을 가능하게 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카메라의 영상 검지 방식을 사용하여 보행자를 검지하는 방법에 대해 제안하였다.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었다.
본 논문은 현재 카메라를 이용하여 영상을 촬영 및 획득하고, 이를 비교하여 보행자를 검지하는 방식이다. 이것은 향후 보행자 수를 카운트하여 보행자의 왕래가 많은 시간대에는 보행신호 시간을 늘려주고, 보행자의 왕래가 적은 시간대에는 주행신호를 늘려주는 등의 기술에 접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의 급증으로 교통사고로 인한 인적, 지적 재산피해도 많다. 본 논문은 횡단보도에서의 교통사고를 방지하고자 전자감응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검지하는 방법에 대해 제안한다. 이에 따라 기존방식보다 곡선형도로의 횡단보드에서 보행자를 효과적으로 검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카메라를 이용하여 횡단보도 내의 영상을 획득하고, 획득된 영상을 소벨(Sobel) 영상으로 변환하여 비교하는 방식으로 횡단보도의 보행자 여부를 검지하는 방법에 대해 제안한다. 이에 따라 기존방식보다 곡선형도로의 횡단보드에서 보행자를 효과적으로 검지할 수 있도록 한다.
제안 방법
실험을 위해 실제로 횡단보도에 제안하는 시스템을 설치하여 실험하였다.
04 버전을 사용하였다. 언어는 C언어를 크로스 컴파일 하여 사용하였으며, 시스템의 운용에 알맞은 전원을 공급하기 위하여 LM1117칩을 사용하여 5V전원을 3.3V, 18271.8V, 1.2V로 다운시켜 공급해 주었다.
전자감응시스템은 일정 구역에 진입한 사람을 센서 부에 있는 CMOS 센서가 감응하여 8bit 데이터를 중앙처리부로 출력하고, 출력된 데이터를 RS485통신을 이용하여 메인 제어부로 데이터를 전송하면 이 데이터를 수신한 메인 제어부는 데이터의 내용에 따른 최종적인 처리 결과를 각각 음성과 LED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출력한다.
대상 데이터
센서부는 사람을 인지하는 부분으로 본 장치에서의센서로는 Omnivision사의 OV7725이다. 성능은 30만 화소를 지원하고 해상도는 640×480이다.
이를 위한 칩은 Nuvoton사의 N32916 프로세서이다.
성능/효과
소리를 이용하여 차도에 가까이 있는 보행자들을 안전지역으로 이동시킨 실제 시스템 설치 운영결과, 많은 보행자들이 횡단보도에서 내려오지 않고, 안전한 지역에서 대기함을 관찰할 수 있었다. 주택, 상가와 학원들이 밀집한 지역에서 성인은 물론 많은 어린 학생들이 좀 더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결과를 얻었다.
대기함을 관찰할 수 있었다. 주택, 상가와 학원들이 밀집한 지역에서 성인은 물론 많은 어린 학생들이 좀 더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결과를 얻었다.
후속연구
타 장치의 경우, 보행자 유무를 판단하기 위한 적외선 장비가 도로에 견고하게 부착되어야 하기 때문에 부가 비용이 많이 든다. 그러나 본 시스템의 경우 기존의 신호등 전신주에 설치함으로써, 설치에 많은 비용절감의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방식이다. 이것은 향후 보행자 수를 카운트하여 보행자의 왕래가 많은 시간대에는 보행신호 시간을 늘려주고, 보행자의 왕래가 적은 시간대에는 주행신호를 늘려주는 등의 기술에 접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문헌 (8)
H. C. Yoon, "A Study of how secondary traffic lights are used to direct right-turning cars on at intersections," , M. S. dissertation, Seoul University, 2006.
C. U. Do, "Traffic Engineering Principles," Cheong Moon Gak, 1991.
E. Y. Kim, "A Study on the management of Traffic accident data for reducing Traffic accident," M. S. dissertation, Myongji University, 2007.
J. J. Lee, J. C. Shim and J. H. Lee, "Segmentation of Fingerprint Image Using Sobel Operator," Semiconductor Technology and Science, Vol.19, No.2, pp.1417-1419, Nov, 1996.
W. K. Kim, "A Study on the Detecting Method of Intercept Violation Vehicles Using an Image Detection Techniques," M. S. dissertation, Dongguk University, 2009.
S. S. Kim, "A Study on False Alarm Rate Reduction Method of Automatic Incident Detection Algorithm using Adjustment of Data Discrepancy between Video Image Detectors," M. S. dissertation, Kyonggi University, 2005.
S. H. Yoo, "A study on the obstacle detection system by image processing for intelligence of level crossing," Ph. D. dissertation, Sungkyungkwan university, 2009.
Y. S. An, "A Real-Time Traffic Accident Detection System Using a DVR Image Detector," Ph. D. dissertation, Mokpo National university,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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