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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병원경영학회지 = Korea journal of hospital management, v.20 no.3, 2015년, pp.1 - 12
양정화 (경상대학교 경영학과) , 김세범 (경상대학교 경영학과)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effects of brand authenticity on brand trust and the effect of brand trust on brand loyalty in case of network franchise dental clinics. To achieve this objective, 300 dental customers were surveyed in Seoul and Gyeonggi province. Of these, 267 respon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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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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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성에 대한 Snyder(1979)의 정의는 무엇인가? | Snyder(1979)는 진정성을“진정한 자아 그 자체를 의미하고 비진정성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진정한 자아를 숨기고 거짓된 행동을 보여주는 것과 관련된 것이다ˮ라고 정의를 내렸고, Dickinson(2006) & Beverland(2005)는 진정성이 상업적 동기에 기초하기보다는 소비자의 영원한 가치를 지향하는 것을 말한다고 하였다. 마케팅적 관점에서 진정성을 본다면 박성현(2012)은“소비자들이 기대하는 기업의 본질적 의무와 책임을 수행하는 것ˮ이라 규정하였다. | |
신뢰란 무엇인가? | 신뢰란 소비자들이 구매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예상한 정도의 품질 또는 행위를 제공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믿음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Crosby et al., 1990). | |
브랜드 진정성을 구성하고 있는 요인 중 커뮤니케이션 진정성이란 무엇인가? | 첫째, 커뮤니케이션은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사회구성원 간의 삶의 방식을 이해하고, 생각이나 느낌, 감정, 등을 서로 공유하는 수단으로 인간 상호 간의 이해와 신뢰를 구축하고 이어주는 핵심적인 수단이다(이성숙·심하나·김동애, 2013). 즉, 치과 의료인과 환자 간의 중요성은 구강건강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며 서로 간에 신뢰와 믿음을 구축해 나가는 동시에 환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바탕이 되어 최상의 환자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서판수, 2001). 그러므로 의료인과 환자 간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호 개방적이고 진정성 있는 커뮤니티 환경을 조정하는 것은 새로운 트렌드를 탈바꿈 하려는 의료서비스 산업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구성요소이다. 둘째, 광고 진실성 역시 소비자가 기업의 진정성을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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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투데이, 2015. 01. 29 이정복 기자 지난해 전국 병.의원, 개업대비 73%가 폐업 : 2014년 신규 요양기관 6,153개소, 폐업 수 4,495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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