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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17 no.5, 2015년, pp.718 - 730
This study investigated the correlation between the level of consistency in fashion show models' appearance and design concept through a statistical and qualitative analysis of the S/S Paris Collection 2014. The following conclusions have been drawn in this study. First, the percentage of models o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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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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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쇼 모델의 선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패션쇼 모델은 관객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디자인의 컨셉을 구체화하여 컬렉션의 전체적 인상을 결정하는 쇼 구성의 핵심요소이다. 각 브랜드, 혹은 디자이너는 패션쇼 모델을 선정함에 있어 해당 컬렉션의 테마 및 디자인 컨셉에 따라 일관된 기준을 가지고 모델을 선별한다. 피부색과 이목구비, 모발의 색과 길이 등 모델의 외적 요소는 세심하게 선별되며, 헤어·메이크업 등을 통해 완성된 시각적 이미지로 나아간다. | |
패션쇼에서 패션쇼 모델이 가진 가치는? | 패션쇼 모델은 관객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디자인의 컨셉을 구체화하여 컬렉션의 전체적 인상을 결정하는 쇼 구성의 핵심요소이다. 각 브랜드, 혹은 디자이너는 패션쇼 모델을 선정함에 있어 해당 컬렉션의 테마 및 디자인 컨셉에 따라 일관된 기준을 가지고 모델을 선별한다. | |
유색인종 모델의 비중이 높은 패션쇼의 특징은? | 첫째, 패션쇼 모델의 외적 특성 경향에 있어 많은 경우 유색인종의 비중이 매우 낮게 나타났으며, 모델의 외적 통일성이 높은 컬렉션일수록 유색인종의 비중이 0%에 가까워 백인 모델의 활용도가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유색인종의 비중이 높은 경향의 컬렉션들은 캐주얼한 컨셉의 디자인을 선보이는 경우가 많았으며, 스트릿 감성의 전달에 다양성이 극대화 된 모델 구성이 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사료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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