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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32 no.12, 2015년, pp.1073 - 1080
국대선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 , 안동규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호진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 , 정종훈 ((주)대성코리아)
A drive shaft is used to transmit torque and rotation through the connection of components of a drive train. Recently, a monobloc drive shaft without welding regions is developed to improve the safety of the drive shaft. The drive shaft bears the shear stress induced by torque. The objective of th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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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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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적 성형 공정을 이용하여 제작된 중공형 드라이브 샤프트의 장점은 무엇인가? | 체적 성형 공정을 이용한 중공형 드라이브 샤프트 제작 방법으로는 전단 스피닝 (Shear spinning), 단조 (Forging), 냉간 압연 (Cold rolling) 공정, 냉간 압출 (Cold extrusion), 로터리 스웨징 (Rotary swaging), 로터리 단조 (Rotary forging) 공정 등이 있다. 2,3,5,7 또한 체적 성형 공정으로 제작된 드라이브 샤프트는 용접부가 존재하지 않아 용접 하여 제작된 드라이브 샤프트 보다 내구성과 강도가 우수하다. 2,3,5 | |
드라이브 샤프트는 무엇인가? | 드라이브 샤프트 (Drive shaft) 는 자동차의 조향 (Steering)기능을 수행함과 동시에 엔진에서 발생한 비틀림 모멘트와 회전력을 바퀴에 전달하는 동력전달장치 (Power transmission system) 의 주요 부품이다.1,2 드라이브 샤프트의 무게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비틀림 강성과 굽힘 강성 향상 및 NVH (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억제를 위하여 중공형 드라이브 샤프트가 적용되기 시작하고 있다. | |
중공형 드라이브 샤프트가 적용되기 시작한 이유는 무엇인가? | 드라이브 샤프트 (Drive shaft) 는 자동차의 조향 (Steering)기능을 수행함과 동시에 엔진에서 발생한 비틀림 모멘트와 회전력을 바퀴에 전달하는 동력전달장치 (Power transmission system) 의 주요 부품이다.1,2 드라이브 샤프트의 무게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비틀림 강성과 굽힘 강성 향상 및 NVH (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억제를 위하여 중공형 드라이브 샤프트가 적용되기 시작하고 있다. 2-5선진 자동차 기업들에서는 중공형 드라이브 샤프트를 실제 차량에 적용하여 기존 중실형 드라이브 샤프트 대비 약 30 % 의 강성증대와 약 23 % 의 중량 절감을 이루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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