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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Jeep) 차량용 볼 스플라인 형 드라이브 샤프트 제품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대성코리아
연구책임자 정종훈
참여연구자 정원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2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2100005806
과제고유번호 1415161529
사업명 자동차부품기업위기극복지원(R&D)
DB 구축일자 2021-06-26
키워드 샤프트.볼.스플라인.하우징.Shaft.Ball.Splne.Housing.

초록

□ 최종목표
○ 지프(Jeep) 차량용 볼 스플라인 형 드라이브 샤프트 제품개발
○ 선진사 미국크라이슬러 지프(Jeep) 차종 적용
○ 원천기술 확보 및 자사브랜드 확보
○ 제조공법특허 확보 및 매출목표 증대
○ 미국 크라이슬러 지프(Jeep)차량용 수출제품 개발

□ 개발내용 및 결과
○ 미국 크라이슬러 지프(Jeep)차량용 수출제품 개발
○ 고성능 Plunging Stoke가 요구되는 2Piece의 Ball Spline Type Drive Shaft를 개발

□ 기술개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초록 ... 3
  • 자동차부품기업위기극복지원사업 주요 연구성과 ... 6
  • 목차 ... 9
  • 제 1 장 서론 ... 11
  • 제 1 절 과제의 개요 ... 11
  • 1. 개발 대상 기술·제품의 개요 ... 11
  • 2. 개발 대상 기술·제품의 중요성 및 파급 효과 ... 13
  • 제 2 장 과제 수행의 내용 및 결과(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15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15
  • 1. 최종목표 ... 15
  • 2. 평가 방법 및 평가 항목 ... 17
  • 3.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18
  • 제 2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20
  • 1. 개발내용 및 개발범위 ... 20
  • 제 3 절 수행 결과의 보안등급 ... 25
  • 제 4 절 유형적 발생품 구입 및 관리 현황 ... 26
  • 제 3 장 결과 ... 27
  •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27
  • 1. 연구개발 추진 일정 및 실적 ... 27
  • 2. 연구개발 추진 실적 및 결과 ... 28
  • 3. 개술개발 결과의 유형 및 무형 성과 ... 48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49
  • 제 3 절 고용 창출 효과 ... 50
  • 제 4 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51
  • 1. 주관기관(대성코리아(주)) ... 51
  • 2. 참여기관(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 52
  • 제 5 절 자체안전관리진단표 ... 53
  • 1. 주관기관(대성코리아(주)) ... 53
  • 2. 참여기관(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 57
  • 제 4 장 사업화 계획 ... 61
  • 제 1 절 시장 현황 및 전망 ... 61
  • 1. 시장 현황 ... 61
  • 2. 시장 전망 ... 61
  • 제 2 절 사업화 계획 ... 62
  • 1. 사업화 전략 ... 62
  • 제 3 절 향후 추가 기술 개발 계획 ... 64
  • 1. 기술 개발 계획 ... 64
  • 제 5 장 설문조사 (수행기관별 작성) ... 65
  • 1. 기관명 : 대성코리아(주) ... 65
  • 2. 기관명 :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 67
  • 부록#1. 시험성적서 ... 69
  • 부록#2. 발표 논문 ... 87
  • 부록#3. 특허 및 선행기술 조사 ... 89
  • 끝페이지 ... 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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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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