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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10, 2016년, pp.119 - 128
This study is designed with an intention to understand CSR story strategies that the corporates use, focusing on analyzing the method of composition of Hyundai Motor Company's CSR website stories. When analyzing based on interactivity, ease of use, newest, and informativity, interactive dialogue f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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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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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가 제시하는 사회적 책임 가이드라인은? | ISO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업의 책임이 곧 사회적 책임이며 노동, 환경, 공정, 인권, 소비자 이슈, 지역과 사회의 발전, 조직적 관리의 영역 등을 모두 포함한다고 보았다. ISO는 사회적 책임의 가이드라인으로 사회와 경제 및 환경에 영향을 주는 결정과 행동에 답할 수 있는 책임, 사회와 환경에 영향을 주는 결정과 행동에 대한 투명성, 윤리적 행동, 이해관계자의 이익에 대한 존중, 법 존중, 행위의 국제 규범 준수, 인간권리 존중을 제시하고 있다[9]. | |
캐롤의 3영역 접근 모델은 어떤 모형인가? | 그러나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위계가 있는 것으로 보일 수 있는 이 모델에 대한 비판이 일자 캐롤은 3영역 접근 모델을 제안하였다. 이 모델은 경제적·법적·윤리적 책임을 가운데 두고 자선의 책임을 경제적·윤리적 책임에 포함시키고 있다[7]. 이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별도로 이루어지기보다는 마케팅 활동영역에서 기업이 지향하는 가치를 실현하는 현실을 반영한 모형이라고 할 수 있다. | |
OECD가 주장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 국제기구나 단체들 역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개념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OECD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기업이 사회와 공생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취하는 행동이며 이를 통해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복지가 향상될 것”이라고 하였다[8]. ISO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업의 책임이 곧 사회적 책임이며 노동, 환경, 공정, 인권, 소비자 이슈, 지역과 사회의 발전, 조직적 관리의 영역 등을 모두 포함한다고 보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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