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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5 no.1, 2016년, pp.65 - 72
정재훈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최장영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성소영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 박종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 임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 Materials)
This paper presents the analysis of the analysis of thrust characteristics of linear induction motors(LIMs) according to secondary reaction plate. LIMs are well known as high speed transport systems, which can obtain thrust directly without gears and links, or auxiliary mechanisms. A simple struct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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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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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 유도전동기의 구조는? | 선형 유도전동기는 회전형 유도전동기를 중심축을 포함한 평면을 잘라 직선상으로 전개한 구조 형태로 되어 있다. 구동 원리 또한 회전형 유도 전동기와 동일하다. | |
직선운동 시스템을 구동하는 동력장치의 단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이들 시스템을 구동하는 동력장치는 대부분 회전형 전동기를 이용하고 있고, 회전 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변환하는 부수적인 동력변환장치가 필요하므로 시스템 구성이 복잡하게 된다. 또한 기계적인 변환장치에 의한 손실, 소음, 진동 등이 발생하여 효율이 낮아지게 된다. | |
선형 유도전동기의 장점은? | 선형 유도전동기의 구동원리는 일반 회전형 유도전동기와 같으나 구조적으로 공극이 비교적 크며 단부효과가 있기 때문에 추력 분포의 왜형은 물론 역률의 저하 등이 필연적으로 수반된다. 그러나 기계적인 변환장치 없이 직접 직선구동이 가능하고 자기부상 시에는 비접촉 및 저소음 운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직선운동을 하는 시스템에서는 크랭크, 기어 등의 기계적인 변환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시스템의 전체적인 효율이 좋아지므로 로프리스 엘리베이션 등의 구동장치로써 더욱 활발히 응용될 전망이다. 특히 선형 유도전동기를 자동 반송장치에 응용하는 경우 롤러, 벨트등을 이용한 시스템에서 문제시 되는 슬립에 의한가, 감속의 제한이 없으며 기계적인 가동부 및 접촉부가 존재하지 않아 무소음 반송이 가능하다[1-4]. 또한 반송체가 선형 유도전동기 위에 있을때만 통전되므로 종래의 컨베이어 시스템에 비하여 전력 소비량을 크게 절감 시킬 수 있으며, 보수가 용이한등의 여러 가지 장점으로 인하여 크게 주목 받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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