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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6 no.7, 2016년, pp.774 - 780
박성호 (DTaQ) , 이경현 (DTaQ) , 한형석 (DTaQ) , 전수홍 (DTaQ)
In this paper noise source and transfer path of tactical vehicle are analyzed with partial coherence function and spectrum analysis. Engine, transmission, structure panel and aerodynamic are main source of cabin noise. To reduce cabin noise, identifying transfer path of sources and analyzing their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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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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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목적 전술차량이란? | 다목적 전술차량은 탄약운반 혹은 다련장 발사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차량이다. 전술차량은 일반 승용차에 비하여 엔진출력이 크며, 실내소음에 대한 관심이 비교적 적었다. | |
캐빈 내부 소음 어떻게 구분되나? | 전술차량 캐빈 내부의 실내소음은 다양한 가진원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다. 일반적으로 캐빈 내부 소음은 300 Hz 미만의 저주파소음과 400 Hz 이상의 공기소음(풍절음, 흡출음, 홴소음 등)으로 구분된다. 캐빈 저주파 실내소음은 구동부에서 전달된 구조소음과 캐빈에서 공진으로 인해 발생하는 구조소음으로 구분할 수 있다. | |
전술차량의 단점은? | 전술차량은 일반 승용차에 비하여 엔진출력이 크며, 실내소음에 대한 관심이 비교적 적었다. 그러나 트럭과 같은 차량에서 실내소음이 90 dB를 초과하는 경우(1)도 많으며 탑승자의 의사소통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피로누적 및 청력손상을 유발하게 된다. 현재 전술차량에 탑승하는 운전자로부터 실내소음에 대한 불만 및 개선요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정확한 소음원 및 소음의 전달경로를 파악하고자 한다. |
Mohanty, A. R., St. Pierre, B. D. and Suruli-Narayanasami, P., 2000, Structure-borne Noise Reduction in a Truck Cab Interior Using Numerical Techniques, Applied Acoustics, Vol. 59, No. 1, pp. 1-17.
Castillo, M. S., 2001, Noise Control for Heavy Duty Trucks, a Systems Approach, SAE Technology Paper, 2001-01-1531.
Okubo, N., Okumura, Toi, T., 2009, Noise Reduction in Truck Cabin by Design Change of Floor Panel, Proceeding of the IMAC-XXVII.
Chen, S. M. and Wang, D. G., 2011, Interior Noise Prediction and Analysis of Heavy Commercial Vehicle Cab,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ing Internatio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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