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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세라미스트 = Ceramist, v.19 no.4, 2016년, pp.80 -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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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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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형 부품소재시스템 특성화 사업단은 어떤 곳인가? | 조선대학교 지역산업 기반 융합형 부품소재시스템 특성화 사업단은 조선대학교 내 유일한 공학계 자율형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지역 내 부품소재산업의 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본 사업단은 광주광역시 특화산업 분야 및 조선대학교 특성화 분야인 첨단부품소재 분야에 해당되는 4개 학과(재료공학과, 광기술공학과, 산업공학과, 항공우주공학과)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 |
‘ABC형 인재’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것을 추진하였는가? | 본 사업단은 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기업의 요구를 반영하여 능동적(Active)이고 경영마인드 (Business)를 가지면서 융합적 사고(Convergence)가 가능한 ‘ABC형 인재’를 사업단의 인재상으로 정하여 이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인재상을 달성하기 위해서 대학의 특성화 교육 전략을 바탕으로 (ⅰ) 자기주도적 융복합 전공 확대, (ⅱ) 경쟁과 개방을 통한 전공교육의 질제고, (ⅲ) 기업밀착형 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취업의 질 확보, (ⅳ)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이라는 4대 핵심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위 4개 전략을 통하여 권역 취업률 65%, 특성화 교육프로그램 인증 학생 수 100명/년의 목표를 달성하여 2020년에는 호남권 최고의 산학협력 특성화 사업단으로 자리매김하는 목표를 설정하였다. | |
‘ABC형 인재’은 어떤 인재인가? | 본 사업단은 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기업의 요구를 반영하여 능동적(Active)이고 경영마인드 (Business)를 가지면서 융합적 사고(Convergence)가 가능한 ‘ABC형 인재’를 사업단의 인재상으로 정하여 이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인재상을 달성하기 위해서 대학의 특성화 교육 전략을 바탕으로 (ⅰ) 자기주도적 융복합 전공 확대, (ⅱ) 경쟁과 개방을 통한 전공교육의 질제고, (ⅲ) 기업밀착형 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취업의 질 확보, (ⅳ)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이라는 4대 핵심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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