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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30 no.6, 2016년, pp.440 - 450
정준모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조희상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이경훈 (선박안전기술공단) , 이영우 (선박안전기술공단)
The capsizing and consequent sinking of a coastal car ferry was recently reported, with numerous human casualties. The primary cause was determined to be a sudden turn with improperly stowed and secured cargo. Part I of this study introduces how long term acceleration components are determined fr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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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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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O CSS(2011)에서 제공하는 것은? | IMO CSS(2011)는 카페리와 같은 여객선의 고박 장치 안전도를 검증하기 위한 체계적인 과정을 제공한다. 그러나 IMOCSS(2011)에 기반한 카페리 적재 차량의 고박 안전도 평가는 외력 산정시 대양 항행 선박에 작용하는 관성력을 준용하므로 국내 연안을 항행하는 카페리에 적용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합리하다. | |
유의 파주기를 파정 주기나 영점 교차 주기로 변환할 필요가 있는 이유는? | 식 (1)은 ISSC(The international ship and offshore structures congress) 표준 파랑 스펙트럼이며, 통상 수정된 P-M 스펙트럼(Modified Pierson-Moscowitz spectrum)으로 불리므로 하첨자PM을 사용하였다. 식 (1)과 같이 파랑 스펙트럼은 파정 주기(Peak period, Tp ) 또는 영점 교차 주기(Zero crossing period,Tz )의 형태로 표현되기 때문에 유의 파주기를 파정 주기나 영점 교차 주기로 변환할 필요가 있다. Kim(2008)은 식 (2)와 같은 간이식을 제안하였으며, 본 연구에서도 이를 이용하여 유의 파주기를 영점 교차 주기로 변환하였다. | |
본 연구에서는 본 연구에서는 비교적 큰 가속도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는 만재 출항 조건을 80%, 평형수 출항 조건을 20%로 가정한 이유는? | 두 조건의 기대 확률은 실선의 운항 기록으로부터 얻을 수 있지만, 이는 선사의 협력이 필수적이다. 사실 실선의 운항 기록을 확인하는 것도 어렵지만, 운항 기록을 확인한다고 하더라도 실선의 운항 조건을 다양한 적재 조건을 보일 것이므로 만재 조건과 평형수 조건만으로 대별하기 어려움이 있다. 실제 카페리의 운항의 경우 공선 운항의 확률이 매우 작을 것이며,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본 연구에서는 비교적 큰 가속도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는 만재 출항 조건을 80%, 평형수 출항 조건을 20%로 가정하였다. |
Altair, 2015. HyperWorks User Man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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