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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30 no.6, 2016년, pp.451 - 457
정준모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조희상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이경훈 (선박안전기술공단) , 이영우 (선박안전기술공단)
For a carferry with a displacement of 1,633 tonf, a seakeeping analysis-based direct load approach (DLA) was used in Part I of these series, where the final deliverable was the long-term probabilistic acceleration components. In Part II of these series, the tangential acceleration components are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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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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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을 고정하기 위하여 사용된 고박 장치의 안전도는? | 화물을 고정하기 위하여 사용된 고박 장치의 안전도는 고박장치의 고박력과 화물에 작용하는 외력(관성력)을 비교하는 간단한 과정이다. 즉, 식 (1)-(3)은 외력(좌항)과 고박 강도(우항)의 비교를 나타내며, Fx, Fy, Mx는 각각 선체 길이 방향 외력, 선체 수평 방향 외력, 선체 길이 방향 축에 관한 전도 모멘트를 나타낸다. | |
고박 장치에 대한 외력 상정 시 거리 벡터를 길이로 간주하여도 무방한 이유는? | 여기서rx, ry, rz는 직교 좌표계(x, y, z)에 관한 거리 벡터 r의 성분을 의미한다. 외력 성분은 방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거리를 벡터로 표현하는 것이 타당하지만, 외력의 크기를 고박 강도와 비교하는 개념이므로 외력 성분의 방향성은 중요하지 않다. 따라서 거리 벡터를 길이로 간주하여도 무방하다. | |
2배 정도 큰 가속도가 예측된 이유는? | 4도여서 25도와는 큰 차이를 보였으며,따라서 횡 방향 접선 가속도와 횡 방향 외력에서 큰 차이가 있었다. 가속도 측면에서 Rule-LS는 CCS-LC 및 CCS-LS 케이스 결과와는 큰 차이를 나타냈으며, IMO CCS는 대양을 항해하는 선박에 대한 가속도를 사용하기 때문으로 2배 정도 큰 가속도가 예측되었다. CCS-LC 케이스의 횡 방향 가속도는 CCS-LS 케이스의 횡 방향 가속도와 비교적 의미있는 차이를 보였으며, 이는 fBGM 적용 방법의 차이에 기인하는 것으로 추정되었다. |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IMO), 2011. Code of Safe Practice for Cargo Stowage and Securing.
Jo, H., Choung, J., Lee, K., 2016. Force Equilibrium-Based Safety Assessment System for Cargo Securing of Car Ferries. Proceedings of the 26 th International Ocean and Polar Engineering Conference, Rhodes, Greece.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Transport and Tourism (MLIT), 2015. On Cargo Securig of Ocean-Going RORO ships(in Japanese). [Online] Available at: [Accessed March 2015].
Det Norske Veritas(DNV), 2003. LASHCON IMO User Guide. [Online] Available at: [Accessed September 2015].
Korea Register of Shipping(KR), 2016. Rules for the Classification of Steel Ships Part 7 Ships of Special Service. [Online] Available at: [Accessed September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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