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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情報保護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and Cryptology, v.26 no.1, 2016년, pp.93 - 107
이은조 (엔씨소프트) , 조원준 (엔씨소프트) , 김현철 (엔씨소프트) , 엄혜민 (엔씨소프트) , 이지나 (카카오) , 권혁민 (고려대학교) , 김휘강 (고려대학교)
Game bot playing is one of the main risks in Massively Multi-Online Role Playing Games(MMORPG) because it damages overall game playing environment, especially the balance of the in-game economy. There have been many studies to detect game bot. However, the previous detection models require continuou...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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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사냥 프로그램이란? | 다중 접속 역할 게임(이하 MMORPG)에는 자동사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이하 게임 봇)가 존재한다. 자동 사냥 프로그램이란 게임 클라이언트 및 서버 로직을 역공학 기법을 이용해 분석하여 게임을 유저가 직접 컨트롤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게 만든 일종의 AI 프로그램이다. 게임 봇은 장기간 쉬지 않고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유저보다 빠르게 성장하거나 더 많은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 |
게임 봇이 일반 유저보다 빠르게 성장하거나 더 많은 게임 내 재화를 획들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 | 자동 사냥 프로그램이란 게임 클라이언트 및 서버 로직을 역공학 기법을 이용해 분석하여 게임을 유저가 직접 컨트롤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게 만든 일종의 AI 프로그램이다. 게임 봇은 장기간 쉬지 않고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유저보다 빠르게 성장하거나 더 많은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적은 노력으로 쉽게 보상을 얻고자 하는 유저들이 이런 자동 사냥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 |
게임 봇은 어떠한 유저가 사용하는가? | 게임 봇은 장기간 쉬지 않고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유저보다 빠르게 성장하거나 더 많은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적은 노력으로 쉽게 보상을 얻고자 하는 유저들이 이런 자동 사냥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특히, 상당수 온라인 게임은 게임 내에서 습득한 재화나 중요 아이템을 현금을 주고 사고파는 행위가 널리 퍼져 있으며 이런 게임 아이템 거래를 중개해 주는 사이트까지 존재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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