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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7 no.2, 2016년, pp.137 - 146
An increase in EGR rate can reduce NOx emissions. On the other hand, an excessive EGR rate is a major cause of incomplete combustion. Precise position control of the EGR valve that is optimized for the operating conditions of the engine should be supported to meet the strict emission regulations. 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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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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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에서 NOX를 저감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 지구온난화에 대한 수송 분야의 CO2 규제가 강화되 면서 유럽을 중심으로 디젤엔진이 중요한 대안으로 떠오 르고 있다. 디젤엔진에서 환경 문제가 되는 NOX를 저감하는 방법은 크게 EGR(Exhaust Gas Recirculation), LNT(Lean NOX Trap),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등이 고려되고 있으나, 승용 디젤 엔진에서는 EGR 시스템이 널리 쓰인다. EGR은 연소가스를 실린더 안으로 재순환시킴으로써 연소 시 NOX의 생성을 저감하는 기술이다. | |
EGR 시스템은 무엇인가? | 디젤엔진에서 환경 문제가 되는 NOX를 저감하는 방법은 크게 EGR(Exhaust Gas Recirculation), LNT(Lean NOX Trap),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등이 고려되고 있으나, 승용 디젤 엔진에서는 EGR 시스템이 널리 쓰인다. EGR은 연소가스를 실린더 안으로 재순환시킴으로써 연소 시 NOX의 생성을 저감하는 기술이다.[1-2] | |
배기가스를 내부 재순환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일부 재순환은 별도의 장치를 이용하여 배기가스 중의 일부를 배기다기관 하부에서 다시 흡기다기관으로 보내고, 연료 / 공기 혼합기에 혼합시켜 연소실로 유입되게 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배기가스를 재순환시키는 이유는 새 혼합기의 충진을 낮출 수 있고, 재순환된 배기가스에는 NO2 에 비해 열용량이 큰 CO2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동일한 양의 연료를 연소시킬 때 온도상승률이 낮다. 또 공기에 비해 산소함량이 적은 배기가스가 연소에 관여하게 됨으로 연소속도가 감소하여 연소최고온도가 낮아지게 된다. 그렇게 되면 NOX의 양은 현저하게 감소한다. 그러나 배기가스 중의 HC와 CO의 양은 감소되지 않는다. |
H. J. Gong, I. G. Hwang, A. H. Ko, C. L. Myung, S. S. Park and C. S. Lim, "Effect of EGR Rate and Injection Timing on the Characteristics of Exhaust Emissions in Light-duty Diesel Engine", Transactions of Korea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20, No. 3, pp. 7-12, 2012. DOI: http://dx.doi.org/10.7467/KSAE.2012.20.3.007
C. O. Yang, S. C. Sin, J. S. Park, J. S. Kim, K. N. Park and M. H. Song, "Estimation of Rotating Speed Using the Frequence Analysis of Current of DC Motor",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ol. 2010, No. 7, pp. 1635-1636, 2010.
I. H. Kim and Y. I. Son, "Design of a Robust Velocity Observer for Current Control of DC motor",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ol. 2010, No. 7, pp. 1629-1630, 2010.
B. G. Oh, M. K, Lee, Y. S. Park, K. Y. lee, M. H. Sunwoo, K. H. Nam and S. H. Cho, "Feedforward EGR Control of a Passenger Car Diesel Engine Equipped with a DC Motor Type EGR Valve", Transactions of Koera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19, No. 5, pp. 14-21, 2011.
Y. C. Shin, T. H. Kim, H. S. Lee and C. S. Park, "DC Motor Position controller Design for e-VGT with ATmega32",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ol. 2012, No. 7, pp. 1244-1245, 2012.
K. J. Seong, "System on Chip for Controlling Motor Based on Network and Method for Controlling Thereof", Korea Institute of Patent Information, www.kipris.or.kr, 2013.
J. S. Park, "DC Motor Control Method", Korea Institute of Patent Information, www.kipris.or.kr, 2007.
Y. K. Son, "A Study on the Claw-Pole Stepping Motor Design to Improve the Torque Characteristics and Moving Accuracy", Mater's Thesis, Hanyang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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