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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환경에서 젊은 고객 수요층에 적합한 반지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서비스전략 중심으로
A Study on Ring Marketing Strategy Digital Contents suitable for a class of Young Customer at Online Environment - focusing on marketing service strategies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2, 2016년, pp.169 - 173  

이현창 (원광대학교 정보전자상거래학부.융복합창의연구소) ,  신성윤 (국립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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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환경을 통한 전자상거래 활동은 IT 기술발전과 더불어 급속하게 다양한 형태로 성장해가고 있다. 더욱이 온라인 시장의 확대는 온라인 쇼핑 운영업체들 사이에 경쟁을 더욱 가속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환경에서 판매 전략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환경구성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반지와 관련되어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개발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 검색 상위에 랭크되어있는 업체들의 온라인 콘텐츠 구성요소 분석을 통해 반지 산업에 적합한 구성요소를 도출하였다. 특히, 젊은 고객 수요층을 목표로 온라인 구성 요소 개발과 이를 기반으로 구축 결과에 관하여 살펴보았으며, 향후 젊은 고객수요층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반지 마케팅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apid growth of IT technology and development of online shopping, e-commerce activity through online environment is going to grow in various forms. And then the intense competition also more deepen in the companies within the online market. The study on the various contents production and 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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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사이트별 장⋅단점 비교를 통해서 품목의 개수를 최소화함으로써 상품 홍보 및 전달효과를 극대화하며, 상품판매 제안을 위한 고객 투표 제도를 운용함으로써 사이트 활용도 향상과 구매력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사이트 기획을 중심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환경에서 귀금속시장에서도 반지인 반지관련 시장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과 체계화를 수행했으며, 온라인을 통해 활용되고 있는 서비스들에 대한 분석과 목표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도출을 실시하였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분석한 결과를 기반으로 응용환경에 적용하기 위해 기능구현을 통한 사이트를 구축해보았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젊은 계층을 대상으로 최신 경향이나 활용도를 파악하여 반지에 대한 마케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서비스 전략 개발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가치소장을 위한 수단에서 자아표현 혹은 의미부여를 통한 활용방안 모색과 박리다매구조를 시도할 수있는 마케팅 방법을 살펴본다.
  • 이에 고객 요구변화에 대응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제품별 관계성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개인별 특성에 맞춘 목적지향 사이트를 통한 마케팅이 필요하다. 이에 본 장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사이트들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하여 보완된 사이트 기획을 제시하고 구축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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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온라인 쇼핑몰 이용 시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쇼핑몰의 장점은 무엇인가? 전자상거래를 위한 온라인 속성, 평가요소들 가운데 온라인에서 정보 대상이 되는 제품에 관한 내용과, 이들 내용을 고객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 차원을 포함한 전자 상거래 속성에 대한 평가가 일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7]. 이러한 사례로서 온라인 쇼핑몰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지데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 이용 시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쇼핑몰의 장점으로서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상세한 제품 정보와 정보 쇼핑의 편리성 등이 쇼핑몰을 이용하게 되는 이유라고 언급하고 있다[8,10].
인터넷을 통한 판매 전략의 장점은? 시간적으로 바쁜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한 판매 전략은 고객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서 선택의 폭을 넓고 좋은 서비스 제공이라는 혜택을 줄 수있는 긍정적인 면이 존재하지만, 기술 발전과 더불어 부정적인 측면도 존재한다. 한 예로서, 마케팅 전략에 따른 대량 판매를 위한 정보제공의 마케팅전략으로 고객들에게는 정보의 홍수로 여겨지는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르나 주얼리는 마케팅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금반지로서 고유성을 강점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이에 대한 단점은? 특히, 마케팅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금반지로서 고유성을 강점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고객에게 배송까지 다른 사이트에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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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6)

  1. H. C. Lee et, al. "A Study on Encouragement Strategy of Electronic Commerce through Clothing Industry", Journal of The Korea Information Communication, Vol, 15, No. 11. pp 2359-2364. 2011 

  2. D. Kim and S. kim, "Dynamic Expert Group Models for Recommender Systems," Proceedings of the First Asia Pacific Conference on Web Intelligence : Research and Development, Maebashi City, Japan, October, 2001. 

  3. D. I. Lee et. al, "Evolution of Online Distribution Market", SERI, 2006 

  4. Shin S Y, H.C. Lee, "Marketing service activation strategies for the floral market products in the cyber shopping mall environment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8 No. 8, pp 149-156. August 2013 

  5. Shin S Y, et. al, "Fashion Glasses: Marketing Service Activation Strategy to Intensify the product in On-line Environment",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20 No. 3, pp 139-144,. March 2015 

  6. A. Cliff, D. Kania and Y. Beth, Internet World Guide to One-to-One Web Marketing, John Wiley & Sons, Inc., New York, 1998. 

  7. B.W.Jin. et. al, "Personalized e-Commerce Recommendation System using RFM method and Association Rules",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5, No. 12. pp. 227-235. 2010. 

  8. H.C. Lee et al. "Marketing Activation Strategy of Women's Fashion Market," in Proceeding of the 24th Fal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Seoul, Korea, 2013. 

  9. Peter, J. P, and Olson, J. C.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 Chicago: Irwin, 1996. 

  10. CMN, The Merits of Online-shopping Mall is Low Price, 2007. 

  11. BANJILOVE Web site. [Internet] Available: http://www.banjilove.com/. 2015.01 

  12. IDEM Web site. [Internet] Available: http://www.theidem.com/. 2015.01 

  13. YERNA Web site. [Internet] Available: http://www.yerna.co.kr/. 2015.01 

  14. YMRING Web site. [Internet] Available: http://www.ymring.com/. 2015.01 

  15. JUNJEWELY Web site. [Internet] Available: http://www.junjewelry.com/. 2015.01 

  16. Chang Jun Jeong, "A Study on the Advertising Creative Based on the Technology Convergence",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6, No. 4, pp. 235-241,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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