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환경에서 젊은 고객 수요층에 적합한 반지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서비스전략 중심으로 A Study on Ring Marketing Strategy Digital Contents suitable for a class of Young Customer at Online Environment - focusing on marketing service strategies원문보기
온라인 환경을 통한 전자상거래 활동은 IT 기술발전과 더불어 급속하게 다양한 형태로 성장해가고 있다. 더욱이 온라인 시장의 확대는 온라인 쇼핑 운영업체들 사이에 경쟁을 더욱 가속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환경에서 판매 전략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환경구성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반지와 관련되어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개발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 검색 상위에 랭크되어있는 업체들의 온라인 콘텐츠 구성요소 분석을 통해 반지 산업에 적합한 구성요소를 도출하였다. 특히, 젊은 고객 수요층을 목표로 온라인 구성 요소 개발과 이를 기반으로 구축 결과에 관하여 살펴보았으며, 향후 젊은 고객수요층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반지 마케팅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 환경을 통한 전자상거래 활동은 IT 기술발전과 더불어 급속하게 다양한 형태로 성장해가고 있다. 더욱이 온라인 시장의 확대는 온라인 쇼핑 운영업체들 사이에 경쟁을 더욱 가속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환경에서 판매 전략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환경구성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반지와 관련되어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개발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 검색 상위에 랭크되어있는 업체들의 온라인 콘텐츠 구성요소 분석을 통해 반지 산업에 적합한 구성요소를 도출하였다. 특히, 젊은 고객 수요층을 목표로 온라인 구성 요소 개발과 이를 기반으로 구축 결과에 관하여 살펴보았으며, 향후 젊은 고객수요층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반지 마케팅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With the rapid growth of IT technology and development of online shopping, e-commerce activity through online environment is going to grow in various forms. And then the intense competition also more deepen in the companies within the online market. The study on the various contents production and e...
With the rapid growth of IT technology and development of online shopping, e-commerce activity through online environment is going to grow in various forms. And then the intense competition also more deepen in the companies within the online market. The study on the various contents production and environment configuration for sale strategies has been made. Among online market products, it is needed to develop marketing strategies for online sales related to rings products. In this paper, through the analysis of online content and components of companies, it has obtained the appropriate components in the ring industry. In particular, aiming to young customers, we looked about components suitable for them and built site. As a result based on the above analysis, we anticipate that it will be able to see forward to a competitive ring marketing.
With the rapid growth of IT technology and development of online shopping, e-commerce activity through online environment is going to grow in various forms. And then the intense competition also more deepen in the companies within the online market. The study on the various contents production and environment configuration for sale strategies has been made. Among online market products, it is needed to develop marketing strategies for online sales related to rings products. In this paper, through the analysis of online content and components of companies, it has obtained the appropriate components in the ring industry. In particular, aiming to young customers, we looked about components suitable for them and built site. As a result based on the above analysis, we anticipate that it will be able to see forward to a competitive ring marketin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본 연구에서는 사이트별 장⋅단점 비교를 통해서 품목의 개수를 최소화함으로써 상품 홍보 및 전달효과를 극대화하며, 상품판매 제안을 위한 고객 투표 제도를 운용함으로써 사이트 활용도 향상과 구매력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사이트 기획을 중심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환경에서 귀금속시장에서도 반지인 반지관련 시장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과 체계화를 수행했으며, 온라인을 통해 활용되고 있는 서비스들에 대한 분석과 목표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도출을 실시하였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분석한 결과를 기반으로 응용환경에 적용하기 위해 기능구현을 통한 사이트를 구축해보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젊은 계층을 대상으로 최신 경향이나 활용도를 파악하여 반지에 대한 마케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서비스 전략 개발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가치소장을 위한 수단에서 자아표현 혹은 의미부여를 통한 활용방안 모색과 박리다매구조를 시도할 수있는 마케팅 방법을 살펴본다.
이에 고객 요구변화에 대응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제품별 관계성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개인별 특성에 맞춘 목적지향 사이트를 통한 마케팅이 필요하다. 이에 본 장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사이트들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하여 보완된 사이트 기획을 제시하고 구축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제안 방법
반지제품에 대한 마케팅활성화를 위해서 ring, couplering, 장바구니(쇼핑몰구축을 위함), 적립금, Q&A, Notice, Event 등 7개의 상위메뉴를 구성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환경에서 귀금속시장에서도 반지인 반지관련 시장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과 체계화를 수행했으며, 온라인을 통해 활용되고 있는 서비스들에 대한 분석과 목표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도출을 실시하였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분석한 결과를 기반으로 응용환경에 적용하기 위해 기능구현을 통한 사이트를 구축해보았다. 향후 본 결과에 대한 상용화를 목표로 보완하여 실질적인 마케팅과 연계된 분석 및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이트 구축 환경은 윈도우 환경에서 Apache 웹서버, MySQL DB 및 PHP 파서를 이용하여 구축하였다. 반지 제품에 대한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서 처음 사이트 방문할 경우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제품사진만을 잠시 보여주며, 이어서 메인 사이트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마케팅 제품을 강조하도록 하였다.
상기 표에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현황을 비교함으로써 젊은 계층을 대상으로 반지제품 마케팅 강화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제시하였다. 각 사이트들의 서비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최신 트렌드로서 인스타그램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젊은 고객들의 성향에서 최신 SNS 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서비스 활용이 필요하다고 분석되었다.
상품의 간접 홍보를 위해 Q&A 및 Notice를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마케팅방안을 시도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젊은 계층을 대상으로 최신 경향이나 활용도를 파악하여 반지에 대한 마케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서비스 전략 개발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가치소장을 위한 수단에서 자아표현 혹은 의미부여를 통한 활용방안 모색과 박리다매구조를 시도할 수있는 마케팅 방법을 살펴본다. 이를 위해서 기존에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기존 사이트들에 대한 비교 분석을 실시하여 실제 적용 가능한 서비스 전략을 도출하고 온라인 구축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마케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서 가치소장을 위한 수단에서 자아표현 혹은 의미부여를 통한 활용방안 모색과 박리다매구조를 시도할 수있는 마케팅 방법을 살펴본다. 이를 위해서 기존에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기존 사이트들에 대한 비교 분석을 실시하여 실제 적용 가능한 서비스 전략을 도출하고 온라인 구축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마케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은 IT 기술발전과 더불어 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매우 확대되어지고 있는 경향이다. 특히, 스마트폰 출현이래 전자상거래 시장 확대는 컴퓨터를 통한 전자상거래의 개념을 바꿔놓았다. 개인용 컴퓨터나 홈쇼핑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의 개념이 개인에 맞춤형 서비스로서 차별화된 전략개발과 함께 고객서비스 향상에 대한 필요성을 더욱 가속화하게 되었다.
성능/효과
상기 표에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현황을 비교함으로써 젊은 계층을 대상으로 반지제품 마케팅 강화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제시하였다. 각 사이트들의 서비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최신 트렌드로서 인스타그램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젊은 고객들의 성향에서 최신 SNS 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서비스 활용이 필요하다고 분석되었다. 이에 제안한 사이트 서비스 구성에서는 포함하는 제안으로 제시하고 있다.
후속연구
뿐만 아니라, 실제로 분석한 결과를 기반으로 응용환경에 적용하기 위해 기능구현을 통한 사이트를 구축해보았다. 향후 본 결과에 대한 상용화를 목표로 보완하여 실질적인 마케팅과 연계된 분석 및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온라인 쇼핑몰 이용 시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쇼핑몰의 장점은 무엇인가?
전자상거래를 위한 온라인 속성, 평가요소들 가운데 온라인에서 정보 대상이 되는 제품에 관한 내용과, 이들 내용을 고객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 차원을 포함한 전자 상거래 속성에 대한 평가가 일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7]. 이러한 사례로서 온라인 쇼핑몰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지데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 이용 시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쇼핑몰의 장점으로서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상세한 제품 정보와 정보 쇼핑의 편리성 등이 쇼핑몰을 이용하게 되는 이유라고 언급하고 있다[8,10].
인터넷을 통한 판매 전략의 장점은?
시간적으로 바쁜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한 판매 전략은 고객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서 선택의 폭을 넓고 좋은 서비스 제공이라는 혜택을 줄 수있는 긍정적인 면이 존재하지만, 기술 발전과 더불어 부정적인 측면도 존재한다. 한 예로서, 마케팅 전략에 따른 대량 판매를 위한 정보제공의 마케팅전략으로 고객들에게는 정보의 홍수로 여겨지는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르나 주얼리는 마케팅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금반지로서 고유성을 강점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이에 대한 단점은?
특히, 마케팅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금반지로서 고유성을 강점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고객에게 배송까지 다른 사이트에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13].
참고문헌 (16)
H. C. Lee et, al. "A Study on Encouragement Strategy of Electronic Commerce through Clothing Industry", Journal of The Korea Information Communication, Vol, 15, No. 11. pp 2359-2364. 2011
D. Kim and S. kim, "Dynamic Expert Group Models for Recommender Systems," Proceedings of the First Asia Pacific Conference on Web Intelligence : Research and Development, Maebashi City, Japan, October, 2001.
D. I. Lee et. al, "Evolution of Online Distribution Market", SERI, 2006
Shin S Y, H.C. Lee, "Marketing service activation strategies for the floral market products in the cyber shopping mall environment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8 No. 8, pp 149-156. August 2013
Shin S Y, et. al, "Fashion Glasses: Marketing Service Activation Strategy to Intensify the product in On-line Environment",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20 No. 3, pp 139-144,. March 2015
A. Cliff, D. Kania and Y. Beth, Internet World Guide to One-to-One Web Marketing, John Wiley & Sons, Inc., New York, 1998.
B.W.Jin. et. al, "Personalized e-Commerce Recommendation System using RFM method and Association Rules",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5, No. 12. pp. 227-235. 2010.
H.C. Lee et al. "Marketing Activation Strategy of Women's Fashion Market," in Proceeding of the 24th Fal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Seoul, Korea, 2013.
Peter, J. P, and Olson, J. C.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 Chicago: Irwin, 1996.
CMN, The Merits of Online-shopping Mall is Low Price, 2007.
BANJILOVE Web site. [Internet] Available: http://www.banjilove.com/. 2015.01
IDEM Web site. [Internet] Available: http://www.theidem.com/. 2015.01
YERNA Web site. [Internet] Available: http://www.yerna.co.kr/. 2015.01
YMRING Web site. [Internet] Available: http://www.ymring.com/. 2015.01
JUNJEWELY Web site. [Internet] Available: http://www.junjewelry.com/. 2015.01
Chang Jun Jeong, "A Study on the Advertising Creative Based on the Technology Convergence",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6, No. 4, pp. 235-241, 2015.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