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2, 2016년, pp.227 - 233
Typical Web-based learning system is operating the variety of learning contents. However, it is not easy to efficiently select appropriate learning contents. In this paper, we propose a learning content delivery method that can provide the most suitable preferences and feedback to the learner. By a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존의 학습 시스템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기? | 기존의 학습 시스템은 학생 모델, 수업 모델, 전문가 모델, 학습 환경 모델 등의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학생 모델은 학생에 대한 각종 관련 정보 및 학습에 관한 모델, 수업 모델은 수업에 필요한 정보 전달에 관한 모델, 전문가 모델은 교수학습 방법 등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한 정보의 모델, 학습 환경 모델은 학습자와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모델이다[4,5]. | |
적응적 하이퍼미디어 시스템 방식의 단점은 무엇인가? | 적응적 하이퍼미디어 시스템 방식은 학습내용과 학습 문제의 난이도에 따른 단계를 구성하고, 학습자가 학습 내용을 어려워하는 경우 학습 난이도를 조정하여 학습 내용의 구성을 변경한다. 하지만 학습자의 이해도 정도를 교수자나 시스템에 의해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 자가 스스로 판단해야하는 단점이 있다[6]. | |
스마트러닝의 대표적인 특징은 무엇인가? | 스마트러닝은 스마트기기를 교육에 사용하는 것 이외에도 현재 교육에서 나타나는 문제들을 기술적인 측면에서 해결책을 찾으려는 시도이며, 교육 관련 종사자들의 패러다임의 전환점이 되고 있다[2]. 이러한 스마트 러닝의 대표적 특징은 실시간 학습관리, 개인화, 협력, 참여, 공유 등이며 이를 구현하기 위한 연구가 현재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Jae Coon Jo, Heui Seok Lim, "A Conceptual Model of Smart Education Considering Teaching-Learning Activities and Learner's Characteristics", Korea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ol. 15, No. 4, 2012.
Alison Hull & Benedict du Boulay, "Motivational and metacognitive feedback in SQL-Tutor", Computer Science Education, Vol. 25, No. 2, pp. 238-256, 2015.
Antonija Mitrovic, Stellan Ohlsson, Devon K. Barrowa, "The effect of positive feedback in a constraint-based intelligent tutoring system", Computers & Education, Vol. 60, pp. 264-272, 2013.
Yeong-Wook Yang, Won-Hee Yu, Heui-Seok Lim, "Adaptive Learning System using Real-time Learner Profiling",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2, No. 2, pp. 467-473, 2014.
Keol Lim, "Research on Developing Instructional Design Models for Enhancing Smart Learning", Korea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ol. 14, No. 2, pp. 33-45, 2001.
Jesse James Garret, "A New Approach to Web Application", http://www.adaptivepath.com/publications/essays/archives/000385.php, 2015.
Feng Liu, Gesan Wang, Li Li, Wu Chou, "Web Service for Distributed Communication Systems", Service Operations and Logistics, and Informatics (SOLI'06).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pp. 1030-1035, June, 2006.
Heqing Guan, Beihong Jin, Jun Wei, Wei Xu, Ningjiang Chen, "A framework for application server based Web services management", Software Engineering Conference, APSEC '05. 12th Asia-Pacific, Dec, 2005.
Houda Zouari Ounaies, Yassine Jamoussi and Henda Hajjami Ben Ghezala, "Multi-perspective Measurement Framework for Adaptive Learning System", International Journal of Software Engineering and Its Applications, pp. 23-34, 2012.
Kyparisia A. Papanikolaou, Maria Grigoriadou, "An Instructional Framework Supporting Personalized Learning on the Web", The 3rd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Learning Technologies, pp. 120-124, 2003.
Nabil Arman, E-learning Materials Development: Applying and Implementing Software Reuse Principles and Granularity Levels in the Small, International Journal of u - and e - Service, Science and Technology, pp. 31-42, 2010.
Jinan Fiaidhi, "Towards Developing Installable e-Learning Objects utilizing the Emerging Technologies in Calm Computing and Ubiquitous Learning", International Journal of u - and e - Service, Science and Technology, pp. 9-20, 2011.
Dezhi Wu, Il Im, Marilyn Tremaine, Keith Instone, Murray Turoff, "A Framework for Classifying Personalization Scheme Used on e-Commerce Websites", System Sciences. Proceedings of the 36th Annual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2003.
Johnson P Thomas, Mathews Thomas, George Ghinea, "Modeling of Web services flow,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Commerce", pp. pp. 391-398, 2003.
M.P Papazoglou and D. Georgakopoulos, "Service- Oriented Computing", CACM, Vol. 46, No. 10, 200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