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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21 no.1, 2016년, pp.83 - 92
This paper is intended for small businesses, and small-scale empirical analysis of the peripheral region has a research model of the relationship between consulting factors that are studied in various aspects of the existing and business performance. In other words, a model that is presented in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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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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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문화의 가장 본질적인 개념은 무엇인가? | 기업문화의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리될 수 있으나 그 본질이 왜곡되지 않도록 기업문화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조직 구성원 모두가 공유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산업계에서는 기업문화의 개념을 다음의 3가지로 구분하여 이해하고 있으나 이중 가장 본질적인 개념은 ‘구성원의 공유된 가치의식’이라고 할 수 있다[12]. | |
기업들이 시장 지향적이며 혁신적인 신제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면서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이익은? | 모든 기업들은 고객의 욕구 변화를 예측하고 고객과의 효율적인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경쟁우위와 수익 향상성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시장 지향적이며 혁신적인 신제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1]. | |
기업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기업의 주요 관심사중 하나는 올바른 기업문화의 정립이다. 품질이나 생산성 등에 대해서는 이미 다양한 기법이 제시되어 있고 일정기간동안의 노력여하에 따라 쉽사리 따라잡을 수도 있으며 이에 대한 제반 관리시스템도 비교적 신속하게 갖출 수 있지만, 기업문화는 구성원들이 비교적 장기간에 걸쳐서 쌓아온 노력의 결과라는 측면에서 그 중요도의 깊이가 높다고 할 수 있으며, 기업문화에 따라 기업이미지를 비롯한 사회적인 평판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기업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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