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조경학회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v.44 no.1, 2016년, pp.119 - 128
Urban park planning has become difficult due to the lack of municipal funds. Thereupon, a special scheme was imposed for city park planning. Since then, a legal amendment was made for economical improvement and more active participation. However, there are a lot of questions about whether it was a 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2015년 12월 기준 미조성된 도시공원 면적은 얼마나 되는가? | 2015년 12월 기준 미조성된 도시공원 면적이 608km2에 이르고 있으며 도시공원 조성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는 재정부족분을 충당하기 위해서는 조성주체를 지자체에서 보다 확대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2009년 12월 민간자본으로 도시공원을 조성하는 특례제도가 도입되었다. | |
2020년에 이르면 도시공원이 대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 1999년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대한 헌법불합치 판결 이후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에 대한 결정 자동실효제가 도입됨에 따라 2020년에 이르면 도시공원은 대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 |
2009년 12월 민간 자본으로 도시공원을 조성하는 특례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어떻게 변화되었는가? | 이에 2009년 12월 민간자본으로 도시공원을 조성하는 특례제도가 도입되었다. 10만m2 이상 도시공원 중 80% 이상을 공원과 같은 공간으로 조성하여 기부채납할 경우 나머지 공간에 민간수익시설 설치를 허용하였으나, 의정부 추동공원의 경우 녹지자연도 7등급 지역에 주택단지가 개발 승인되는 시행착오를 겪었고 수원 영흥공원은 경제성, 특혜의혹 등이 불거져 실제 민간공원 사업은 실행되지 못하였다. 이에 사업의 실행력을 높이고자 2014년 민간공원 조성사업 시행자 요건인 현금예치 비율을 토지매입비 및 공원 조성 공사비의 80%에서 토지매입비의 80%로 완화하고, 민간사업자가 조성할 수 있는 대상 공원의 규모를 10만m2 이상에서 5만m2 이상으로 하향 조정하였다. 특히 논란이 많았던 민간사업자의 공원 기부채납 면적 비율을 기존 80%에서 70%로 완화하여 2015년 12월 기준 추동공원, 영흥공원 등에서 사업화 과정이 가시화되기 시작하였다. |
Jung, J. K.(2014) A Study on the Private Capital Utilization Method and Characteristics of Private Development Parks in Japan. Master Degree Thesis, Hankyung National University, Ansung, Korea.
Kawai, M. and O. Yokoyama(2009) Practical using of the Ppen Space in the city center and its effectiveness: A case study of use for the event in Osaka(Chuo-ku and Kita-ku). Urban Planning, Building Economics and Housing Problems 2009: 805-806.
Kawasaki, Y.(2014) Study on the redevelopment of suburban amusement parks which railroad companies managed. Journal of the City Planning Institute of Japan 49(3): 273-278.
Kim, H.(2012) A management characteristics of the national government park in Japan. Journal of Korea Society of Environmental Restoration Technology 15(5): 1-17.
Kim, J. W.(2011) Uses of case-oriented policy research and suggestions for its development: Focusing on the methodological discussions of comparative social sciences. The Korea Association for Governance 18(3): 1-20.
Land and Housing Institute(2012) A Study on the System of Park on Leased Land.
Minai, N.(2006) Planning issue of closed amusement parks: Study on publication of public used private land. Urban Planning, Building Economics and Housing Problems 2006: 697-698.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Transport and Tourism(2015) Guideline for planning and design of disaster prevention parks(draft), Technical note of NILIM, No.857.
Parks & Open Space Association of Japan(2014) Guideline of Urban Park Law.
Shimomura, Y.(2013) Amendment of urban park act, article 5 and park facilities set up by non-governmental sectors. Journal of the Japanese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76(5): 697-702.
Soda, O.(2004) A study on getting the basic principles in public space. Journal of Architecture and Building Science 119(1520): 36-39.
Tajima, K.(2010) Public-private partnerships for parks and open spaces in New York city. Rikkyo Economic Review 63(3): 51-69.
Tsuji, Y., N. Nakai andM. Numata(2014) Astudy on the implementation of the system of park on leased land. Journal of the City Planning Institute of Japan 49(3): 255-260.
Uemura, M., H. Tsuchida and H. Inoue(2014) Study on the open space of the city as seen from the spatial analysis of the privately owned public space. Summaries of Technical Papers of Annual Meeting 2014, 285-28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