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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1 no.1, 2016년, pp.73 - 80
조하영 (우송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 이현주 (우송대학교 글로벌조리학과) , 최진경 (우송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dentify the change attributes of food courts inside department stores or shopping centers, which are becoming more sophisticated and gentrified. A survey was conducted regarding customer satisfaction level of food services, which influences customers' revisit behav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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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트코트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푸드코트에 대한 인식은? | 본 연구의 결과에 의하면 푸드코트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전반적인 푸드코트에 대한 인식은 비싸지 않고 일정한 품질의 음식을 짧은 시간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푸드코트에서 식사 시 경험한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감정이 구매 후 고객의 행동의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 |
푸드코트를 방문하는 요인 5가지는 무엇인가? | 346으로 낮은 신뢰도를 보여 분석에서 제외하였다. 결과적으로는 5가지 요인으로 도출되었으며, 첫 번째는 ‘음식서비스’, 두 번째는 ‘환경’, 세 번째는 ‘ 편안함’, 네 번째는 ‘위생’, 다섯 번째는 ‘음식품질’로 명명하였다 [Table 4]. | |
푸드코트란 무엇이며 어떠한 소비자가 즐겨 찾는가? | 푸드코트는 일정 공간범위 내에서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메뉴로 구성하여 판매하는 외식장소로써 이전에는 빠른 조리와 다양한 메뉴만을 장점으로 하여 신속한 식사를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현재의 푸드코트는 신속한 식사를 함과 동시에 고급화된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푸드코트에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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