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와 통신 : 한국통신학회지 = Information & communications magazine, v.33 no.12, 2016년, pp.49 - 55
임양미 (덕성여자대학교)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MR은 무엇인가? | MR(Mixed Reality, 혼합현실)은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실시 간으로 매끄럽게 융합시키는 영상 기술이다. MR 기술 실용화의 핵심은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의 위치, 시간, 화질의 오차 없이 현실과 가상세계를 융합시키는 것이다. | |
MR 기술 실용화의 핵심은 무엇인가? | MR(Mixed Reality, 혼합현실)은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실시 간으로 매끄럽게 융합시키는 영상 기술이다. MR 기술 실용화의 핵심은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의 위치, 시간, 화질의 오차 없이 현실과 가상세계를 융합시키는 것이다. 이 중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의 위치를 맞추기 위해 사용자 머리 부분의 3차원 위치나 방향, 기울기를 실시간으로 측정해야 한다. | |
스티칭은 무엇인가? | 촬영된 이미지 영상은 하나로 만들기 위한 후반작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여러 개의 렌즈로 촬영된 여러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합치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다. 이 과정을 스티 칭(stitching)이라고 한다. |
The father of virtual reality, http://www.mortonheilig.com/
Crunchbase, https://www.crunchbase.com
Equity Research, 'Virtual & Augmented Reality,' The Goldman Sachs Group, Inc. January 13, 2016.
The Farm51, 'Report on the current state of the VR market,' http://thefarm51.com/ripress/VR_market_report_2015_The_Farm51.pdf
Tractica LLC., https://www.tractica.com/research/virtual-reality-for-consumer-markets/
한국콘텐츠아카데미, https://edu.kocca.kr/edu/onlineEdu/openLecture/view.do?pSeq454&menuNo500085
Samsung, Inc., https://news.samsung.com/global/how-content-for-gear-vr-is-created-editorial
위키피디아, https://ko.wikipedia.org/wiki/VR영상
GoPro, inc., http://www.kolor.com/
Samsung newsroom, https://news.samsung.com/global/how-content-for-gear-vr-is-created-editorial
Pocket-lint ltd., http://www.pocket-lint.com/news/137044-samsung-gear-vr-is-just-thebeginning-future-virtual-reality-headsetsplanned/gallery?photo10
이성빈, 'Industry Issue Report: VR, 핵심은 소프트웨어 컨텐츠,' Kyobo Securities Research Center, Mar 07, 2016
이남우, '인간의 오감능력을 극대화시키는 혼합현실(MR)기술,' 융합정책연구센터, vol.20, 2016.03.
Microsoft, Inc., https://www.microsoft.com/microsoft-hololens/en-us
전창의, '매직리프(Magic Leap), 가상객체를 현실 공간에 구현하는 증강현실 시장 주도업체로 주목,' 한국콘텐츠진흥원, Trandreport2, 2016.
Magic Leap, Inc., https://www.magicleap.com/#/home
SuperData Research Virtual Reality Market Brief,https://www.superdataresearch.com/virtualreality-market-brief/
Mindmaze, Inc., http://www.mindmaze.ch/2016/02/vr-focus/
Realities.io, Inc., http://realities.io/
The farm51 group, http://www.chernobylvrproject.com/en
XVR, Inc., http://www.xvrsim.com/
Pixvana Inc., https://www.pixvana.com/
Impulsonic, Inc., https://www.impulsonic.com/products/phonon3d/
Sixense Entertainment Inc., http://sixense.com/makevr
Serioussimulations, Inc., http://www.serioussimulations.com/home.htm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