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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서비스연구 = Journal of service research and studies, v.6 no.3, 2016년, pp.91 - 105
정용희 (광운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정보학과) , 김상훈 (광운대학교 경영학부)
Today the beauty industry has reached a point of saturation, and competition has become fiercer than ever. Furthermore, customer needs and expectations have become increasingly sophisticated and diversified. In particular, it has become more difficult for small beauty salons to maintain customer loy...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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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란 무엇인가? | 뷰티란 사전적 의미로는 용모를 아름답게 꾸미는 일 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뷰티란 복식이외의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름다움을 위하여 용모에 물리적이거나 화학적인 기교를 더하는 것이다(미용교재연구회,1995). | |
현대의 뷰티서비스 산업 추세는 어떠한가? | 뷰티(Beauty)의 역사를 살펴보면 남녀를 불문하고 그 시대에 맞는 아름다움을 가꾸어왔다. 현대의 뷰티서비스 산업은 여성의 사회진출과 남성들의 미에 대한 관심과 의식변화로 남녀노소 누구나 할 것 없이 미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으며(서선옥,2012) 매스미디어(Mass media)와 인터넷(Internet)상의 블로그(Blog),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의 발달로 전 세계가 트렌드(Trend)의 물결에 휩싸이며 뷰티가 일반화· 공통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최근에는 뷰티란 분야가 사회적으로 많은 가치 상승을 받으며 뷰티 산업이 사회 발전에 미치는 영향이 확대됨으로써 소규모의 사업에서 마케팅(Marketing)을 블렌딩(Blending)하는 코스메틱(Cosmetic)한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 |
헤어살롱 서비스의 질이 고르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 셋째, 서비스의 질이 고르지 않다. 서비스의 질은 누가, 언제, 어디서, 그것을 제공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난다. 이와 같이 헤어살롱 서비스는 특성에서 알 수 있듯이 무형의 인적서비스 요소와 결합하여 제품화되기 때문에 서비스의 중요성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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