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방사선기술과학 = Journal of radiological science and technology, v.39 no.4, 2016년, pp.661 - 667
심재구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과) , 김연민 (원광보건대학교 방사선과) , 박수진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
The purpose of this was to study and analyze smart learning the self directed learning, self efficacy, learning satisfaction about department of radiology in a college. For this study total students 102 in 3 classes were surveyed at the end of semester. The research data was analyzed using SPSS als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마트 기기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대학생은 어떻게 지식을 축적하는가? | 8%, 인터넷 이용률은 99.9%로 보고되고 있고, 특히 스마트 기기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대학생들의 경우 다양한 교육 매체의 접근으로 학습 통로가 매우 다양하여 개방된 상태에서 직, 간접적인 교육 경험을 교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자가 원하는 방식의 강의에 접근하여 지식 축적에 노력하고 있다. | |
교육 분야에 변화를 가져오고 스마트기술 활용을 통한 교육효과 향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이유는 무엇인가? | 현대 사회에서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과거와는 차별화된 수단과 도구를 이용하여 정보 제공 및 접근이용이한 스마트기기를 통해 인프라가 급속하게 확산되었으며, 상대방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제공 및 도움을 받고 있다. 최근의 스마트 환경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접속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서 파일및 동영상 시청으로 학습 효과를 증대시키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전반적으로 사회 많은 분야에 새로운 자극을 주고 교육 분야에도 변화를 가져왔으며, 스마트기술 활용을 통한 교육효과 향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다. | |
스마트러닝이란 무엇인가? | 스마트러닝 개념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하는 학습 형태로써,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교육이 가능한 모바일러닝 및 최신의 통신 환경을 기반으로 인간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집단지성 및 지식 공유의 특성을 갖는 소셜 러닝을 연결하는 학습형태로 교육 교재의 디지털화, 스마트기기를 통한 콘텐츠 이용 등의 좁은 의미가 아닌 스마트 교육 환경을 구축하여 교수자와 학습자간 커뮤니케이션 방법, 학습 형태등 교육산업 전반의 변화를 포함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연구 주제와 범위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2-4). |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 Smart Education propel present condition and henceforth plan, 2012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 Smart Education propel present condition and strategy, 2011
Keris : Feasibility Study on Strategic Planning to build a wireless Internet environment for smart education, Keris issue report, 2011-23, 2011
MEST : Smart Education Promotion Strategy, President's Council on National ICT Strategies, 2011
K. Noh, S. Ju, J Jung : An exploratory study on concept of smart learning: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and management, 9(2), 79-88, 2011
H. Ju : A Empirical study of the characteristics and awareness level of smart learning: Focused on undergraduate students in Chunju area :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for regional information society, 18(2), 29-46, 2015
A Bandura :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 A social cognitive theory: Eaglewood cliffs, NJ: prentice hall, 1986
Bates. S, Galloway. R : The inverted classroom in a large enrolment introductory physics course: A case study: In proceedings of the higher education academy STEM conference, London, UK, 2012
YS. Kim : A online study on KAIST: Introduction of Education 3.0, 2012
CI. Im, SY. Kim, JH. Lee, HS. Kim, HJ. Han : The inverted classroom plan of university and application example introduction, 2014
EJ. Son : The Impact of flipped learning applied at a class on learning motivation of collage students inverted classroom plan of university and application example introduction : The society for cognitive enhancement and intervention, 6(2), 97-114, 2015
BH. Kim : Role-exchange discussion class based on Flipped Learning : The Korean language culture and discussion, 37(2), 141-166, 201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