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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v.47 no.4, 2016년, pp.219 - 239
이예빈 (중앙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일반대학원) , 김성희 (중앙대학교 문헌정보학과)
In this study, we analyzed the effects of how self-efficacy and organizational culture affect the knowledge sharing that facilitates team performance. Data was collected through a survey of 126 employees who work for A company and was analyzed using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and structural equ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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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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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재화된 지식은 무엇으로 부터 만들어지는 것인가? | 이로 인해 조직에 내재화된 지식이 조직에서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차지하는 핵심역량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조직에 내재화된 지식이란 조직 구성원들이 보유한 지식으로부터 만들어지는 것으로 구성원들은 과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창출, 저장, 공유,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조직내부에 내재화하게 된다(Davenport et al. 1998). | |
지식 기반 사회로 접어들면서 어떤 것이 조직에서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핵심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는가? | 특히 인터넷을 비롯한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사회 각 부문에 빠른 혁신과 변화를 요구 해왔다. 이로 인해 조직에 내재화된 지식이 조직에서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차지하는 핵심역량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조직에 내재화된 지식이란 조직 구성원들이 보유한 지식으로부터 만들어지는 것으로 구성원들은 과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창출, 저장, 공유,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조직내부에 내재화하게 된다(Davenport et al. | |
조직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많은 연구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 조직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많은 연구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조직문화 이다. 조직문화는 초기 문화인류학에서 처음 도입되면서 학자마다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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