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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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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노선은 어떤 노선인가? | 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건설공사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수서역을 기점으로 하여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에서 경부고속선과 합류 하는 고속철도 노선이며, 서울역~금천구청역 구간의 선로용량 포화로 인한 문제와 서울(강남, 강동 지역), 수도권 남부(화성, 평택 지역) 지역의 고속철도 서비스를 위해 사업이 추진되었다. 당초 2014년 호남고속철도와 동시완공을 추진하였으나, 사업운영권 및 GTX 사업과의 연계 문제로 인해 2016년 6월로 미뤄진 상태이다. | |
파형강판 공법의 국내 최초 도입 시기는 언제이며, 현재 어디에 적용되는가? | 파형강판 공법은 1886년 미국에서 특허로 등록되어 파형강관 배수 구조물로 현재까지 사용 되고 있다. 1930년 북미에서 현재와 같이 강판을 볼트로 연결하여 최초 시공되었으며, 국내에는 1997년 중앙고속도로(원주~호저간)에 도입되어 현재 통·수로 암거, 교량, 터널, 지하차도, 군사 시설, 저류조, 건축물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그리고 최근 ‘국토교통부, 강구조설계기준 2014’에 등재되어 국가기준이 정립된 공법이다. | |
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건설공사 사업의 추진 목적은 무엇인가? | 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건설공사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수서역을 기점으로 하여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에서 경부고속선과 합류 하는 고속철도 노선이며, 서울역~금천구청역 구간의 선로용량 포화로 인한 문제와 서울(강남, 강동 지역), 수도권 남부(화성, 평택 지역) 지역의 고속철도 서비스를 위해 사업이 추진되었다. 당초 2014년 호남고속철도와 동시완공을 추진하였으나, 사업운영권 및 GTX 사업과의 연계 문제로 인해 2016년 6월로 미뤄진 상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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