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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19 no.2, 2016년, pp.252 - 260
김동준 (공군사관학교 시스템공학과) , 설현주 (충남대학교 군사학부) , 김진주 (공군사관학교 시스템공학과)
Unlike terrestrial transportation, marine transportation should consider environment factors in order to optimize path planning. This is because, ship's path planning is greatly influenced by real-time ocean environment-sea currents, wave and wind. Therefore, in this study, we suggest a ship path p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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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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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운송수단의 최적항로계획을 위해 필요한 것은? | 선박과 같은 해양운송수단은 기차나 자동차 등과 같은 다른 육상운송수단에 비해 운행 중 실시간으로 달라지는 해양의 해류, 바람, 파도 등의 운행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4]. 따라서 해양운송수단의 최적항로계획을 위해서는 항해 중 영향을 주는 환경으로 인해 달라지는 선박의 움직임을 추정하여 안전하고 경제적 으로 갈 수 있는 경로를 탐색해야한다[6,13]. | |
해양운송수단의 특징은? | 선박과 같은 해양운송수단은 기차나 자동차 등과 같은 다른 육상운송수단에 비해 운행 중 실시간으로 달라지는 해양의 해류, 바람, 파도 등의 운행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4]. 따라서 해양운송수단의 최적항로계획을 위해서는 항해 중 영향을 주는 환경으로 인해 달라지는 선박의 움직임을 추정하여 안전하고 경제적 으로 갈 수 있는 경로를 탐색해야한다[6,13]. | |
연구가 진행된 다양한 최적항로제공 알고리즘의 예는? | 해양환경을 고려한 최적항로계획과 관련된 기존연구 역시 화물, 승객, 선체에 대한 안전을 확보하면서 동시에 연료소비나 항해시간, 즉 연료소모율을 최소로[13,17] 하기 위해 Dijkstra 알고리즘, 유전자 알고리즘, 퍼지관계곱, 격자기반 A*알고리즘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는 시도로 이루어졌다. Montes[15]는 세부 기상정보와 위성 데이터를 반영하여 전역 최적화 알고리즘인 Dijkstra 알고리즘 통해 시간 최소화를 목적으로 최적경로를 도출하였고, Padhy[16] 역시 Dijkstra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 달라지는 바다환경에서의 최적 경로를 도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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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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