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40 no.3, 2016년, pp.97 - 103
김은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해양안전연구부) , 강국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선박성능시험연구실) , 이한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한국형이네비게이션사업단)
The precise prediction of ships propulsion performance is very important to find out the ships optimum route. This paper describes the development of computer program to generate the database of propulsion performance for the ships optimum routing system. The propulsion performance of ship in the s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실해역에서의 추진성능은 무엇에 영향을 받는가? | 본 논문은 선박 최적운항시스템의 추진성능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기 위한 전산프로그램의 개발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실해역에서의 추진성능은 표류와 표면 거칠기 등 선체 상태뿐 만 아니라 파랑과 바람 등 해상 상태의 영향을 받는다. 이 부가저항 추정 방법들은 ISO 15016:2002 표준의 실선 속력시운전 해석법을 근간으로 하고 있으며, 추가로 바람과 선체 표면 거칠기에 대한 몇 가지 추정 방법이 보완되었다. | |
최적의 항로를 택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진 이유는? | 선박이 실해역에서 운항할 때 해상 상태에 따라 최적의 항로를 택하는 것은 연료비 절감뿐만 아니라 안전 운항 면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더구나 IMO (국제해사기구)에서는 온실가스 규제를 위한 선박의 에너지효율에 관한 규칙을 MARPOL 부속서 6의 제4장에 신설하였고, 이 내용이 2013년 1월 1일자로 발효됨에 따라 최적운항시스템 (Optimum routing system)의 필요성이 급격히 증가하였다 (IMO, 2011). | |
최적의 선박 운항 항로를 찾기 위해 매우 중요한 것은? | 최적의 선박 운항 항로를 찾기 위해서는 선박의 정확한 추진성능을 추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본 논문은 선박 최적운항시스템의 추진성능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기 위한 전산프로그램의 개발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
Blendermann, W.(1990), "Chapter 3.1 External Forces, Wind Forces of Manoeuvring Technical Manual", Schiff & Hafen 1990:2, pp. 41-43.
Blendermann, W.(1990), "Chapter 3.1 External Forces, Wind Forces of Manoeuvring Technical Manual", Schiff & Hafen 1990:4, pp. 47-48.
Blendermann, W.(1991), "Chapter 3.1 External Forces, Wind Forces of Manoeuvring Technical Manual", Schiff & Hafen 1991:4, pp.38-41.
Department of National Defence and the Canadian Armed Forces(2016), http://www.crs-csex.forces.gc.ca/boi-ce/rp/hmcs-ncsm/rp/ann-eng.aspx
Hinnenthal, Jorn(2008), "Robust Pareto, Optimum Routing of Ships Utilizing Deterministic and Ensemble Weather Forecasts". Technischen Universitat Berlin. Ph.D. Thesis, pp. 2-8, pp. 26-57.
IMO(2009), "Interim guidelines for voluntary verification of the 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 (EEDI)", MEPC.1/Circ.682, p. 5.
IMO(2011), "Amendments to the Annex of the Protocol of 1997 to Amend the International Convention for the Prevention of Pollution from Ships, 1973, as modified by the Protocol of 1978 Relating Thereto", Resolution MEPC.203(62), pp. 1-17.
IMO(2012), "2012 Guidelines on survey and certification of the 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 (EEDI)", Resolution MEPC.214(63), p. 7.
IMO(2015), "2014 Guidelines On Survey And Certification Of The 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 (EEDI)", MEPC.1/Circ.855-Rev.1, p. 8.
ISO(2002), Ships and marine technology - Guidelines for the Assessment of Speed and Power Performance by Analysis of Speed Trial Data, International Standard of ISO 15016:2002, pp. 1-45.
ISO(2015), Ships and marine technology - Guidelines for the Assessment of Speed and Power Performance by Analysis of Speed Trial Data, International Standard of ISO 15016:2015, pp. 1-85.
ITTC Performance Committee(1978), Report of Performance Committee, Proceedings 15th ITTC, pp. 389-392.
Kim, E. C. et al.(2001), "Evaluation and Computer Program on the Speed Trial Analysis Method of the Ongoing Work in ISO/TC8", Proceedings of the Eighth International Symposium on Practical Design of Ships and Other Floating Structures, Shanghai, China, pp. 525-532
Kim, E. C. and Kang, K. J.(2001), "Regression Analysis for the Resistance and Propulsive Coefficients based on KRISO Data Base", 2nd International Workshop on Ship Hydrodynamics, Uhan, China, pp. 1-7.
Lee, H. J.(2015), "Conceptual Design of Safe Voyage Planning System for Vessels Operating in Northern Sea Route", 2015 Annual Autumn Conference,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Geoje, Korea, pp. 227-23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