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4 no.1, 2016년, pp.62 - 70
송정태 (인천국제공항공사(항공대학교 경영학)) , 김기웅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 최연철 (한서대학교 항공학부) , 박성식 (한국교통대학교 항공운항학과)
Perception of outsource workers among Incheon Int'l airport employees was reviewed about the service performances of winning the ASQ awards in 11 consecutive years. 85% of Incheon airport operating authority(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Corp.) and its outsource companies employees was composed of 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성과공유란 무엇인가? | 성과공유의 뜻은 공동의 노력을 투입하여 거둔 성과를 사전에 약속된 방법과 절차에 의해서 공정하게 배분하는 제도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일본 및 미국 등 선진국들에서는 대기업과 공공기관들이 이미 자발적으로 성과공유제를 도입하여 시행하였다. | |
대기업과 협력업체가 모두 공감하는 점은 무엇인가? | 대기업과 협력업체 모두 혁신을 통해서만 매출과 이윤을 증대시킬 수 있다는 점을 공감한다. 하지만 함께 제품 혹은 서비스를 혁신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 |
대기업과 협력업체가 함께 제품 혹은 서비스를 혁신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 | 하지만 함께 제품 혹은 서비스를 혁신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왜냐하면 협력업체는 대기업의 기회주의적(Opportunism) 행동들을 염려하기 때문이다[23]. 공동으로 혁신하는 과정 속에는 대기업이 협력업체의 노하우를 흡수하게 된다. |
박 현 기자, '공항 안전방안 마련 중', KBS 뉴스 보도자료 (2016. 2. 18)
김기성 기자, '인천공항 보여 주기 식 보안대책', 인천일보 보도자료 (2016. 2. 16)
조동석 기자, '안보, 아웃소싱 대상인가...용역에 맡긴 대한민국 관문 인천공항 보안', 헤럴드경제 보도자료 (2016. 1. 31)
김경태 기자, '인천공항 비정규직 문제, 해소 가능할까?', 프라임경제 보도자료 (2015. 9. 9)
김성희, (2015) '인천공항 간접고용 비정규직 문제 해법 찾기', 을지로위원회 토론회자료,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Kelly Herold H. (1973), 'The Process of Causal Attribution', American Psychologist, 28(Feb), pp. 107-128
Zeelenberg, Marcel and Pieters R. (2004), 'Beyond Valence in Customer Dissatisfaction : A Review and New Findings on Behavioral Responses to Regret and Disappointment in Failed Servic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4), pp. 445-455
Kelly H. H., Michela J. L. (1980), 'Attribution Theory and Research', Annual Review of Psychology 31, pp. 457-501
김상희, (2009), '판매성과실패 상황에서 판매원의 노력귀인과 능력귀인 : 목표지향성과 심리적 반응', 경영학연구 28(3), pp. 695-736
Grawitch M. J., Block E. E., Ratner J. F. (2005), 'How Are Evaluations of Positive and Negative Experiences Related to the Intensity of Affect in Workgroups?', Group Dynamics: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9(4), pp. 261-274
Weiner B., (1994), 'Integrating Social and Personal Theories of Achievement Striving',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4(4), pp. 557-573
Weiner B., (2000), 'Attributional Thoughts about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7(3), pp. 382-387
성형석, 한상린 (2010), '고객의 자기조절성향이 서비스 실패에 따른 부정적 감정과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 : 귀인과정에 따른 조정적 역할을 중심으로', 한국마케팅저널 12(2), pp. 83-110
Graham S. (1991), 'A Review of Attribution Theory in Achievement Contexts',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3(1), pp. 5-39
박관규, 박성식 (2015), '국공립연구기관의 연구 개발 성과와 귀인 : 연구직 공무원의 인식 분석', 한국정책학회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pp. 37-45
Toshihiro Nishiguchi (1994), 'Strategic Industrial Sourcing : The Japanese Advantage', Warton School, University of Pennsylvania, Oxford University Press, New York, pp. 115-127
홍지승, 지민웅, 김경묵 (2012), '성과공유제 실태분석 및 확산방안', 산업연구원(KIET) 연구보고서 2012-629
Dyer, J. H., W. Chu(2003), "The Role of Trustworthiness in Reducing Transaction Costs and Improving Performance : Empirical Evidence from the United States, Japan, and Korea", Organization Science, 14(1), pp. 57-68
Michiel R. L., P. F. Johnson, A. E. Flynn, H. E. Fearson (2006), 'Purchasing and Supply Management', New York, NY. McGraw-Hill, pp. 507-508
Dyer, J. H., N. W. Hatch (2006), 'Relation-Specific Capabilities and Barriers to Knowledge Transfers : Creating advantage through network relationships',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27, pp. 701-719
Krause, D. R., R. B. Handfield, B. B. Tyler (2007), 'The Relationships between Supplier Development, Social Capital Accumulation and Performance Improvement',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25, pp. 528-545
Nigro, G. L., L. Abbate (2011), 'Risk Assessment and Profit Sharing in Business Network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Economics, 131, pp. 234-241
Dyer, J. H., K. Nobeoka (2000), 'Creating and Managing a High-performance Knowledgesharing Network : The Toyota Case',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21(3), pp. 345-367
McIvor, R. (2001), 'Lean Supply : The Design and Cost Reduction Dimensions', European Journal of Purchasing & Supply Management, 7, pp. 227-242
Chen, H., D. Jeter (2008), 'The Role of Auditing in Buyer-Supplier Relations', Journal of Contemporary Accounting & Economies, 4(1), pp. 1-17
Craig Standing, Andrew Guilfoyle, Chad Lin, Peter E.D. Love (2006), 'The Attributions of Success and Failure in IT Projects', Industrial Management & Data System. 106(8) pp. 1148-1165
성형석, 한상린 (2010), '고객의 자기조절성향이 서비스 실패에 따른 부정적 감정과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 : 귀인과정에 따른 조정적 역할을 중심으로'. Asia Marketing Journal, 12(2), pp. 83-110.
Martinko Mark J., Paul Harvey, Marie T. Dasborough., (2011), 'Attribution Theory in the Organizational Sciences: A Case of Unrealized Potential',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32: 144-149.
Schumacker, Randall E., Richard D. Lomax, (2010), 'A Beginner's Guide to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Rouledge Inc.
Hooper, D., J. Coughlan, M. Mullen. (2008), 'Structural Equation Modelling: Guidelines for Determining Model Fit', Electronic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Methods, 6(1), pp. 53-6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