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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각선 주행이 가능한 전방향 개인용 이동수단용 메커니즘
Mechanism of Omni-directional Personal Mobility Vehicle with Diagonal Driving 원문보기

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26 no.2, 2016년, pp.153 - 159  

박수산 (목포대학교 제어로봇공학과) ,  임대영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차현록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유영재 (목포대학교 제어로봇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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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는 대각선 주행이 가능한 전방향 퍼스널 모빌리티의 메커니즘을 제안한다. 현대 사회에서 이동성은 인간의 기본적인 활동을 영위하는데 수반되는 전제조건이다. 퍼스널 모빌리티는 새로운 이동수단으로 자동차와 동일한 바퀴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이동성 역시 자동차와 유사하다. 최근 노약자와 교통약자를 위한 퍼스널 모빌리티도 4륜 전동카트가 널리 보급되었다. 일반적으로 전동카트는 주행경로를 변경할 때 차체는 조향하는 방향으로 회전하며 이 때 곡률반경에 따른 충분한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제안하는 퍼스널 모빌리티는 대각선 주행이 가능해지면서 이동성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또한 주행경로에 장애물이 존재하거나 건물내부와 같은 좁은 공간에서도 주행이 가능해지면서 교통약자도 다양한 주행환경을 극복할 수 있다. 이 논문에서는 제안하는 퍼스널 모빌리티의 메커니즘과 개발한 퍼스널 모빌리티의 조향성능을 실험하고 대각선 주행이 가능함을 입증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a mechanism of an omni-directional personal mobility which can drive diagonally is proposed. Mobility is a prerequisite involved in basic human life and activities. Personal mobility vehicle is a new mobility method which overcome the limits of automobiles. However, personal mobiliti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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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리고 4장에서의 실제 대각선 주행이 가능한 퍼스널 모빌리티의 실험을 통해 결론을 도출하고자 한다.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대각선 주행이 가능한 퍼스널 모빌리티를 제안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대각선 주행이 가능한 퍼스널 모빌리티의 메커니즘과 제어장치 그리고 구성하고 있는 장치들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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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현대 사회의 이동성은 무엇의 전제조건인가? 현대 사회에서 이동성은 인간의 기본적인 활동을 영위하는데 수반되는 전제조건이다[1]. 특히 자동차는 생활의 깊숙한 곳에 자리를 잡은 필수 요소가 되었다.
자동차에서 얻을 수 있는 이동성을 획득하기 어려운 대상은 누구인가? 하지만 누구나 자동차를 통해 이동성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노약자나 장애인 그리고 임산부와 같은 교통약자는 자동차를 사용하여 이동성을 획득하는데 많은 제약이 따른다[2]. 이러한 교통약자의 이동성을 위한 이동수단들이 연구와 개발 중에 있다.
교통약자의 이동성 획득을 위한 해결책으로 제시한 것은? 이러한 교통약자의 이동성을 위한 이동수단들이 연구와 개발 중에 있다. 그 중에서도 퍼스널 모빌리티는 자동차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이동수단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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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Ju-cheon Cha, "A Study of Sustainable Personal Mobility Design Types based on Urbanization", KSBDA, vol. 12, pp. 405-413, 2011. 

  2. Jeong-Ah Jang, "ICT Based Assistance Technologies for Vulnerable Road User's Walk ability", The Magazine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ol. 62, no. 1, pp. 21-29, 2014. 

  3. Gyu-Jin Jo, and Young-Jae Ryoo, "Electric Driven Three-Wheeled Robotic Vehicle (Robocle) for Personal Mobility System," International Symposium on Advanced Intelligent Systems, pp. 435-439, 2014. 

  4. Gyu-Jin Jo, Young-Jae Ryoo, Dae-Yeong Im, and Hyun-Rok Cha, "Design of Personal Mobility with 360 Degree Rotation in Narrow Space," Proceedings of KIIS Spring Conference, vol. 24, no. 1, pp. 5-6, 2014. 

  5. Yong-Jun Lee and Young-Jae Ryoo, "Manual and Automatic Steering System Using Pulley and Electrical Clutch for Manned and Unmanned Electric Vehicl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ol. 22, No. 5, pp. 597-602, 2012. 

  6. Dae-Yeong Im and Young-Jae Ryoo, "Development of Steering Actuator for Unmanned Vehicle Based on Magnetic Marker",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ol. 19, No. 3, pp. 375-380, 2009 . 

  7. Tae-Seok Jin, Hyun-Sik Kim, Jong-Wook Kim, "Integrated Task Planning based on Mobility of Mobile Manipulator(M2) Platform", INTERNATIONAL JOURNAL of FUZZY LOGIC and INTELLIGENT SYSTEMS 9(3), 206-212, 2009 . 

  8. Anastasia Razinkova, Hyun-Chan Cho, Hong-Tae Jeon, "An Intelligent Auto Parking System for Vehicles", INTERNATIONAL JOURNAL of FUZZY LOGIC and INTELLIGENT SYSTEMS 12(3), 226-231,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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