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4, 2016년, pp.193 - 200
This study is focused on analyzing the tourism social media channel importance of Trytoursumer. On the basis of previous studies, the factors were divided into tourism communication, tourism cooperation, tourism contents sharing, tourism entertainment. As a result of the empirical analysis using AH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관광정보탐색에 활용 가능한 스마트폰의 서비스는 어떤것들이 있는가? | 관광의 관점에서 볼 때 스마트폰의 등장은 관광객들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여 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파급효과를 증가시키고 있다. 관광정보탐색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도 소셜미디어(social media)로 일컬어지는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위키(Wiki), 소셜네트워크, 협업적 태깅(collaborative tagging)과 다양한 미디어 파일을 공유하는 유튜브(Youtube)와 플릭커(Flickr), 단문메시지까지 가능한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등은 온라인 관광객에게 매우 인기 있는 정보원이 되고 있다[1]. | |
체험관광이란 무엇인가? | 체험관광은 관광객이 목적지나 경유지에서 단순이 구경하는 것만이 아니고 스스로 행동하여 무엇인가를 체험하는 관광을 말한다[5]. 실제로 보고, 듣고, 느끼고, 겪는일 등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다는 것이 체험이며, 독특한 체험을 추구하기 위해 특정대상에 대한 직접적이고 강도 높은 경험이며, 상이한 문화적 요소가 기억에 남을만한 체험을 하는 관광활동을 하는 것이 체험관광객인 것이다. | |
소셜미디어 채널이 확산된 이유는 무엇인가? | 소셜미디어 채널이 확산된 이유는 기술적으로는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미디어의 보급으로 24시간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환경이 구축되었기 때문이며, 사회적으로는 이용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동시에 생산하는 프로슈머(Prosumer)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욕구와 함께 네트워크 안에서 자기표현 및 타인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사회적 관계를 유지 발전하고자 하는 욕구가 증대되었기 때문이다. |
Z. Xiang, & U. Gretzel. "Role of social media in online travel information search", Tourism Management, Vol. 31, No. 2, pp. 179-188. 2010.
AjuNews, 2015. 10. 24. http://www.ajunews.com/view/20151022144053485
B. H. Schmitt, "Experiential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Vol. 15. No. 1, pp. 53-68, 1999.
T. Y. Seo, "Tourism resources", Daewangsa, 1994.
J. K. Kang. "Experience Tourism", Kimoonsa. 2012.
T. Y Cho & T. Y Seo, "The Study of Influence Affecting Visitors' Satisfaction and Loyalty by Perceived Environment Cues of Event-Focusing 2007 Kyungju World Cultural Expo -" , Tourism Research, Vol. 23, No. 2, pp. 1-22, 2008.
H. S. Lee, "The Effect of Pine & Gilmore's Experience Factor(4Es) Theory on Rural Tourist Satisfaction: Focus on Mediating Effect of Perceived Value",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Vol. 29, No. 3, pp. 109-121, 2015.
B. J. Pine & Gilmore. J. H. "The Experience Economy: Work is Theatre and Every Business a Stage",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Boston, MA., 1999.
E. Cohen. "Rethinking the sociology of tourism", Annals of Tourism Research, Vol. 6, pp. 18-35. 1979.
D. W. Ko, "Leisure Motivation and Experiences: Dual drives model and Dual paths experiences model", Korean Journal of Psychology, Vol. 3, No. 2, pp. 1-23, 2002.
M. K. Kim, "Social Media Research", Communication Books, 2012.
J. Y, Lee, "Social Media Status and Application Services-Focusing on the social network service (SNS)", Korea Information Society Agency, Vol. 25, No. 9. pp. 45-65, 2013.
C. H, Lee, E. K, Tahan, & Y, J, Choi," Social media change the world", Hannuri Media, 2013.
J. N. Lee, "A Study on the effects of Information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to use in Chinese Social Commerce",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3, No. 9, pp. 161-169. 2015.
S. J. Park & S. H, Park, "The influence of Instagram's posts information attributes on acceptable intentions and word of mouth effect: focusing on college student in South Korea and the United states",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3, No. 9, pp. 115-128, 2015.
J. H, Lee. "Social network analysis based on the SNS usage and the type of social capital : focusing on soccer supporters behavior of using twitter", Hanyang University, Master's Thesis, 2015.
J. K. Kim & J. S. Kim, "An Analysis of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to Use Social Network Services", Information policy, Vol. 8, No. 3, pp. 25-49. 2011.
M. J. Choi & S. C. Yang, "Internet Social Media & Journalism", Seoul : Korea Press Foundation. 2009.
K. Y. Lee & Y. S. Mok, "Utilization And Diffusion of Social Media As New Marketing Platforms in Korea Advertising", The Society of Korea Illusart, Vol. 14, No. 4, pp.153-160. 2011.
Hubpage 2013. 12. 30. "The Future of Social Media for Hotel Marketing", Travel and Tourism, http://irclay.www.hubpage.com, 2013.
H. J. Yoo, "A Study on the Web PR Strategy using Social Media-The Case of Chungcheong Tourism", The e-business studies, Vol. 11, No. 5, pp. 97-116, 2010.
Safko, L. & Brake, D, "The social media bible: tactics, tools, and strategies for business success". NY: Wiley, 2009.
Newson, A., Houghton, D., & Patten, J., "Blogging and other social media: Exploiting the technology and protecting the enterprise". Farnham: Gower, 2009.
A. J. Kinosita & T. K. Ooya, "Strategic Decision Making Techniques, AHP", Seoul: Chungram. 2012.
Jiyeun Chang, "Convergence of Education and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 A Study on the Communication Characteristics of SNS Affecting Relationship Development between Professor and Student",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6, No. 6, pp. 213-219, 2015.
Jun-Young Go, Keun-Ho Lee, "SNS disclosure of personal information in M2M environment threats and countermeasures",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5, No. 1, pp. 29-34, 201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